청산휴가 어울림 한마당 기간 다양한 체험 행사 개최

   
   

완도군 청산도가 청산도 민박 운영주와 관광객, 주민들과 화합하는 행사인 ‘청산휴가 어울림 한마당’ 기간(10월 16일~31일) 동안 다양한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청정한 남해 바다를 배경으로 전복의 생김새부터 습성과 생육환경 등 다양한 생태정보를 함께 배울 수 있는 ‘전복따기 체험’, 전통어망으로 옛날 사람처럼 고기를 잡아 보는 ‘전통어구 체험’, 배를 타고 나가 그물을 쳐놓은 후 해안가에서 그물을 잡아 당겨 고기를 잡는 ‘휘리 체험’, 청산도 특산품 멸치를 잡아보고 삶고 건조까지 해볼 수 있는 ‘멸치잡이 체험’ 등 청산도 고유의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상품을 준비하고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지난 16~17일, 1차 체험이 진행되었으며, 이날 체험에는 돌문어, 오징어, 참돔, 모래무지, 꽁치, 복어 등 다양한 어종이 잡혀 체험객들이 청산도 청정함을 그대로 느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주말을 이용하여 가족들과 함께 청산도를 찾은 이상훈 씨는 “청산도에서만 해볼 수 있는 체험으로 바다에서 풍성한 선물을 받은 듯 너무 즐거웠다”고 체험 소감을 밝혔다.

이밖에 청산도 생태문화관광해설가와 함께 걷는 슬로길체험, 조개공예체험, 예로부터 내려오는 청산도 만의 고유음식을 직접 먹어볼 수 있는 청산도 고유음식체험 등이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완도군은 청산도 가을체험상품을 통해 사계절 내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만들어 운영함으로써 청산도 관광 성수기를 꾸준히 확대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현재 청산도에서는 ‘청산휴가 어울림 한마당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청산휴가 블로그(blog.naver.com/chungsanhug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산휴가 숙박 및 체험 예약은 가고 싶은 섬 청산도 추진위원회 사무실(061-554-696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