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한국초등학교/중고배드민턴연맹 회장기 전국학생선수권대회 개최

[시사매거진]청송군은 14일(화)부터 오는 20일(월)까지 7일간 한국초등학교배드민턴연맹과 한국중고등학교배드민턴연맹이 공동주최하고 경상북도배드민턴협회, 청송군배드민턴협회가 주관하며 대한배드민턴협회, 청송군, 청송군체육회가 후원하는 2017 한국초등학교/중고등배드민턴연맹 회장기 전국학생선수권대회가 청송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전국의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 1,000여명이 각 학교의 명예를 걸고 참가하며 단체전(초중고)과 개인전(중고) 경기를 진행하게 된다.

청송초등학교 및 청송여중고 배드민턴부도 학교의 명예뿐만 아니라 청송을 대표하여 이번 대회에 참가한다. 지난 2016 학교대항배드민턴대회에 참가해 3위를 입상한 청송초등학교 배드민턴부와 전국 최강 실력을 갖춘 청송여고 배드민턴부는 이번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 서로 단합하며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4월 청송국민체육센터를 개관하면서 도지사기 탁구대회, 국무총리기 전국시도대항 검도대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남녀학생종별탁구대회를 개최했고 이번 대회까지 유치·개최하게 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 홍보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한동수 청송군수는 “1,500여명의 선수 및 대회 관계자들이 청송군에서 마음 편히 대회를 치를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철저를 기하겠다.” 며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