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까지 일어날 주요 사건들 예상

미국의 경제 격주간지 포브스는 12일 인터넷뉴스에 '미래로부터 온 뉴스(News From The Future)'라는 특집기사를 실어 2011년부터 2020년까지 10년 동안 일어날 가능성이 있는 주요 사건들을 예상했다.

▲ 2011년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이 70세로 사망하고 아들 김정은이 29세로 권력을 세습하고 미국과의 교역을 모색한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70억번째 신생아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이집트 카이로를 방문한다.
-러시아의 과학자는 미국-이스라엘의 사이버첩보망을 폭로한다.
-'테라푸지아 트랜지션(Terrafugia Transition)'은 하늘을 나는 자동차를 20만 달러에 판매한다.

▲ 2012년
-이스라엘이 이란을 공격하고 이란 정부가 호르무즈 해협을 봉쇄하겠다고 위협함에 따라 석유가격이 급등한다.
-페이스북이 기업공개(IPO)에서 가치가 400억 달러로 치솟게 되며 창업자 마크 주커버그는 사상 처음으로 20대에 100억 달러 이상을 버는 인물이 된다. 미 법무부는 애플 태블릿PC의 독점 여부에 대해 조사한다.
-두 다리가 모두 없는 단거리선수가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올림픽 육상 400m에 참가자격을 얻어 출전, 4위를 한다.
-약물에 내성을 갖는 전염성 높은 폐결핵이 멕시코시티의 어린이들을 감염시키고 텍사스, 과테말라, 브라질로 펴지며 따라서 미국과 멕시코 국경이 폐쇄된다.

▲ 2013년
-미국 증시가 '순간폭락(Flash Crash)'으로 몇 분 내 4,000포인트 급락하고, 의회는 '초단타 주식매매(high-frequency trading)'를 금지한다.

▲ 2014년
-중국 인민해방군은 수단에 장거리탄도미사일을 배치해 수단에서 긴장이 고조된다.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의 무케시 암바니가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부자에 등극한다. 재산은 620억 달러. 그동안 최고부자였던 멕시코 통신재벌 카를로스 슬림은 멕시코의 정치, 금융부문의 혼란으로 어려움을 겪는다.
-참다랑어 멸종으로 미쓰비시 그룹은 기존에 냉동보관한 참다랑어를 10배의 가격으로 판매한다.
-미국의 방산업체 '록히드마틴'이 개발한 착용로봇 헐크3 (HULC3, Human Universal Load Carrier3)이 아프가니스탄 미 해병에 지급된다.
-세계 최대 제약회사인 화이자가 5개 소형사로 분리된다.

▲ 2015년
-독일-알제리 컨소시엄이 5천억 달러 규모의 태양광 전력시설 공사에 착수한다.
-방글라데시는 해수면 상승으로 민물이 오염됨에 따라 탈염을 위해 세계은행에 8억 달러의 자금지원을 요청한다.

▲ 2016년
-미국에서 대통령 선거에 7%가 온라인으로 투표하는 등 첫 인터넷 투표가 실시된다.
-클린턴 전 대통령의 딸인 첼시 클린턴이 임신한 상태에서 뉴욕주 상원의원으로 당선된다.
-실험실에서 만들어진 '도살되지 않은 고기(Murderless Meat)'가 판매된다. 닭고기 맛이 난다.

▲ 2017년
-에탄올이 정부 보조금이 없어도 가솔린보다 싸진다.
-하버드대학 기부금이 7년새 두배로 늘어 500억 달러가 된다. 이에 따라 장학금을 무기로 중국 최고학생들 유치에 나선다.
-2명의 호주 여성이 줄기세포에서 추출한 인공정자를 이용해 사상 처음으로 남성없이 임신에 성공한다.

▲ 2018년
-미 전투병력이 완전히 아프가니스탄에서 철수, 미국 역사상 가장 긴 전쟁이 공식적으로 종료된다. 미국과 탈레반은 모두 승리를 주장한다.
-미국의 실업률이 7%이하로 떨어진다. '더블 딥'을 넘어선 최악의 '쿼드러플 딥(quadruple-dip)' 경기침체가 끝난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베이징-파리 열차가 운행한다. 시속 300마일의 기록을 깬다.

▲ 2019년
-프랑스에서 미래 에너지원으로 알려진 핵융합 에너지에 대한 대규모 실험이 처음으로 수행돼 무제한 클린전력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중국에서 여성이 부족해 짐에 따라 동성결혼이 합법화되며 동성결혼에 재정적인 인센티브를 주는 등 장려된다.
-애플의 스티브 잡스가 은퇴하면서 500억 달러 상당의 재산을 게이츠재단에 기부할 것을 약속한다.
-미국의 기대수명이 100년만에 처음으로 줄어들게 되며 의학계는 55%에 달하는 비만율 때문으로 분석한다.

▲ 2020년
-해수면 상승으로 수몰 위기에 처한 몰디브의 이슬람교도들이 스리랑카로 이주하면서 종교전쟁이 촉발돼 유엔군이 투입된다. 그린피스는 이에 대해 '기후전쟁'의 시작이라고 선언한다.
-월마트의 매출이 1조 달러를 넘어선다. 이는 인도와 브라질 진출의 성공 때문으로 직원 수만 500만 명에 달한다.
-사상 처음으로 개인 소유의 우주선이 남성 6명과 여성 2명을 태우고 달에 착륙한다. 탑승료가 1인당 2억 달러에 달한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종양제거를 위한 로봇의 자율적인 수술을 승인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