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나고야 물기업 대상 투자유치활동 펼쳐
상태바
대구시, 나고야 물기업 대상 투자유치활동 펼쳐
  • 소재안
  • 승인 2017.01.1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고야 물기업 대상 투자유치설명회 열어
▲ 대구시 투자환경설명회

[시사매거진]지난 17일(화) 김연창 경제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대구시 방문단은 일본 나고야시를 찾아 나고야시 공관 대회의실에서 나고야지역 글로벌 물기업 및 단체를 대상으로 대구시의 투자환경 및 투자매력,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조성현황 및 투자 인센티브 등을 집중 소개하는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유치활동은 2015대구경북세계물포럼에 참가한 일본 나고야지역 추부포럼과 나고야미래연구소 등과 협력하여 물 관련 기업 및 단체, 나고야시, 나고야상공회의소 등 40여 개 사를 대상으로 했다.

대구시는 한국형 물산업클러스터 조성의 성공을 위해 양 도시 간의 협력을 강조하고 우수 일본 물기업의 진출을 독려하며, 한국 내수 및 중국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 진출 가능한 점을 강조하는 등 미래 성장산업의 허브로 성장할 물산업클러스터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이날 투자환경설명회에 참석한 나고야 지역 기업 및 단체들은 한국 물시장의 현황 및 물 관련 기업에 대한 깊은 관심을 보이며, 물산업의 발전방향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냈다.

투자설명회를 마치고 대구시 일행은 100년 전통의 정밀계측기기 전문업체인 아이치도케이덴키(愛知時計電機)사와 일본 유수의 자동차·환경·의료용 계측기기 글로벌기업인 교토의 호리바제작소 등을 방문, 첨단 물 관련 분야에서의 협력과 투자유치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나고야의 카라미(空見)슬러지 리사이클센터를 방문하고 국가물산업클러스터 내 슬러지 처리를 위한 나고야시의 물산업정책을 벤치마킹했다.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물산업 분야 선진도시인 나고야와 손잡고 상호발전하기 위한 긴밀한 협력을 제의했으며, 특히, 나고야시 신카이(新開輝夫) 부시장과 접견한 자리에서 산업구조와 도시성격이 유사한 양 도시 간 우호협력도시 체결, 직항노선 개설 추진, 문화예술 교류활성화, 물산업 공동연구포럼 구성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등 향후 경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