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우수中企, UT 프로그램 만나 미국 수출 길 열어
상태바
도 우수中企, UT 프로그램 만나 미국 수출 길 열어
  • 김득훈
  • 승인 2017.01.18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차년도 선정기업 인증서 수여를 통해 도내 중소기업 미국시장 진출 지원
▲ 경기도청

[시사매거진]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18일 오전 10시 30분 수원 라마다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경기도-UT 기업지원프로그램 8차년도 기업 인증서 수여 및 7차년도 수출협약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정아 경기도 국제협력관을 비롯해 한의녕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위원, 텍사스 주립대학교 및 유관기관, 중소기업 관계자 등 총 80여명이 참석했다.

경기도-UT 기업지원 프로그램은 우수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나 미국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들을 텍사스주립대(UT, University of Texas)의 기업지원 프로그램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미국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글로벌강소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7차년도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씨에스이, ㈜필링크 등 도내 중소기업 10곳이 미국 업체들과 수출 협약 파트너십을 맺었다. 도는 이를 통해 향후 3년간 총 1,946만 달러 상당의 수출 계약을 성사시킬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날 협약을 진행한 ㈜필링크는 열차단 썬팅 기능과 인테리어 효과를 갖춘 ‘펄 세라믹 윈도우 필름’을 개발, 미국 A사로부터 7만6천 달러 상당의 초기오더를 이끌어 냈으며, 향후 300만 달러 규모로 수출을 확대하기로 약속했다.

친환경 인조가죽 전문업체 ㈜씨에스이는 미국 비즈니스 전용소형 제트기 인테리어 업체 오아시스 에어크래프트(Oais Aircraft)사와 협약을 체결해 먼저 항공기 좌석용 인조가죽시트의 샘플을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향후 시제품테스트, 가격협상 등 추가절차가 완료되면 450만 달러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특히, 이 업체는 현재 포드 자동차(Ford Motor)와도 접촉해 ‘차량좌석용 인조가죽시트’에 대한 성능 테스트를 진행 중이어서 향후 공식적인 수출 협약 체결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이날 이대표 ㈜씨에스이 대표는 “무엇보다 텍사스주립대 마케팅 매니저들의 전문적인 지원과 네트워크가 도움이 됐다”면서, “앞으로도 많은 기업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적극적인 미국시장 개척활동을 벌일 수 있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밖에도 등산용 아이젠 제조업체 아이엔지레저는 미국의 Implus사와 400만 달러, 에코전기온돌난방시스템 기술보유업체인 삼명테크는 New Line Construction과 250만 달러 규모의 계약을 각각 추진 중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수출협약식에 이어 ‘8차년도’ 참여 기업으로 선정된 ▲㈜씨엔원 ▲씨스톤테크놀로지스㈜ ▲센텍㈜ ▲지프코리아 주식회사 ▲내외코리아㈜ ▲라인어스 ▲하나플랜트 ▲㈜동진레벨 ▲㈜매크론 ▲일내 등 우수기업 10개사에 대해 인증서를 수여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 업체들은 경기도가 지난해 8~9월 신청한 69개 업체 중 현지시장성과 기술우수성을 검증해 선발된 기업들로, 앞으로 1년간 UT 전문네트워크와 마케팅 매니저를 활용하여 미국 현지바이어 발굴을 통한 판로개척, 미국 출장 시 현장 지원 등을 받게 된다.

조정아 경기도 국제협력관은 “경기도-UT기업지원프로그램은 우리 기업의 미국시장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과 불확실한 수출 전망을 헤쳐 나갈 중요한 디딤돌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기도 중소기업의 혁신기술이 미국과 글로벌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기회를 많이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2007년 미국 텍사스주립대학교와 상호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2008년부터 8년여 기간 동안 총 91개사를 지원해 5천937만 달러의 수출실적과 365명의 고용창출 성과를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