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어휘와 실용성으로 쉽게 배우는 일본어
초, 중, 고등 학생을 위한 학습도서르 출판하는 교학사에서 학습 및 실용사전이 출간되었다. 21세기의 글로벌 시대를 맞아 어학분야 개발에 열과 성을 다하고 있는 교학사는 1951년 설립이래 반세기 동안 초, 중, 고등학생들의 제2의 교과서 역할을 해왔다. 이번에 출간된 '콤팩트 일한사전, 비즈니스일한 한일 사전, 현대일한 사전은 중, 고등학생을 비롯 일반인까지 활용할 수 있는 사전으로 다양한 어휘 및 일본역사와 문화의 이해를 돕는 부록 등이 수록되어 있다.


‘콤팩트 일한사전’은 실생활에 자주 쓰이는 다양한 어휘를 적절하고 간결한 풀이와 풍부한 용례로 알기 쉽게 꾸민 사전으로 어휘가 66,000여개가 수록되어 있다. 중, 고등학생용으로 실용성이 높은 고유명사, 중요 전문어 및 신어, 외래어 시사어 등을 표제어로 수록했으며 일본역사와 문화이해를 위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부록으로 일본지명 읽기, 일본 철도 노선명, 수량, 호칭 일람표, 자음색인이 수록되어 있다.
일한 사전편은 경제 용어, 시사용어, 외래어, 일본 역사오 문화의 배경이 되는 백과사전 항목 등을 표제어로 하고 생생한 관용구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일 사전편은 우리말의 어휘를 엄선하여 적절한 푸리와 용례를 수록하고 있다.
일한, 한일 사전에는 7,0000여개의 어휘가 수록되어 있으며 중, 고등학생과 일반인들이 사용하기에 좋다. 이 사전은 일본어 학습, 실무 사전으로 풍부한 일본어 어휘 정보를 수록으로 일본어 학습 및 실용성을 높인 사전이다. 부록으로 자음색인, 수량, 호칭 일람표, 일본력, 서력 대조표 등이 있다.
현대 일한 사전은 일본 문화 개방에 따라 현대적이고 실용적인 면을 중심으로 어휘를 선별하여 수록한 사전으로 모두 92,000여개의 어휘가 수록되어 있다. 고등학생과 대학생, 그리고 일반인을 대상을 나온 이 사전은 실생활에 쓰이는 생생한 관용구가 수록되어 일어 쉽게 읽힐 수 있다. 또한 일본어 정보처리에 도음이 되도록 한자 색인 번호를 곁들여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하고 일본어 학습과 비즈니스에 적합해 효율성이 뛰어나다. 한자모 항목이 3,200개 이상 있으며 부록으로 일본어의 표기법, 활용표, 수량, 호칭 일람표, 서력, 일본어 서력 대조표, 한자표의 길잡이, 자음색인 등이 수록되어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