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베트남 하이퐁시간 경제협력 양해각서 체결
상태바
인천시, 베트남 하이퐁시간 경제협력 양해각서 체결
  • 명재국
  • 승인 2017.01.1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퐁 당서기 면담, 인천상공회의소.하이퐁투자무역관광진흥센터 경제협력 MOU 체결
▲ 인천광역시

[시사매거진]인천광역시가 17일 베트남 하이퐁 현지에서 양도시간 경제교류 협력강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은 17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제갈원영 시의회 의장, 이강신 상공회의소 회장 등 지역 주요 정·재계 인사 및 인천시립무용단과 함께 올해 각각 자매결연 20주년, 10주년을 맞이하는 베트남 하이퐁시와 인도 콜카타시 방문길에 올랐다.

17일 방문 첫날 베트남 하이퐁시 도착한 유정복 시장 등 방문단은 이혁 주베트남 한국대사와 레 반 탄(Le Van Thanh) 하이퐁 당서기를 만나 다양한 분야에서 양도시 기업 및 시민을 위한 중요한 동반자적 관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이강신 인천상공회의소 회장과 레 트리 부(Le Tri Vu) 베트남 하이퐁 투자무역관광진흥센터장(Investment, Trade and Tourism Promotion Center of Hai Phong City)간 경제교류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 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두도시간 무역투자 등 각종 경제교류 협력을 도모하는 기반을 조성하게 됐다. 향후 인천상공회의소와 하이퐁 투자무역진흥센터는 서로 경제동향과 무역투자에 관한 각종 정보를 교환하고 현지에서 양도시 기업 활동을 적극 지원하는 등 통상협력관계를 촉진시키기로 했다.

하이퐁 투자무역관광진흥센터는 하이퐁 경제구역이사회 산하 ‘투자진흥센터’와 계획투자국 산하 ‘투자자문진흥센터’, 문화스포츠관광국 산하‘관광진흥센터’및 산업무역국 산하 ‘무역진흥센터’를 통합해 지난해 8월 설립된 하이퐁 인민위원회 직속 공공비영리기관이다.

시 관계자는 “인천상공회의소와 하이퐁 투자무역관광진흥센터간 경제협력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향후 양도시 경제인들이 상호이익이 되는 분야에서 실질적이고 활발한 경제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동안, 인천시와 하이퐁시는 1997년 9월 자매결연이후 인적교류, 의료지원, 문화공연 등 다양한 교류 사업을 전개해 왔다. 특히, 지난해 12월 12일 인천시과 하이퐁간 비엣젯항공(Vietjet Air)의 직항노선 개통으로 인해 5시간 비행시간대로 더욱 가까워짐에 따라 이를 계기로 양도시간 더욱 활발한 경제, 문화, 관광 교류가 추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