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과 공분 넘나드는 현실적인 캐릭터 예고

▲ SBS

[시사매거진]배우 오창석이 SBS 새 월화드라마 '피고인'(연출 조영광/극본 최수진, 최창환)의 검사 ‘강준혁’으로 변신, 15년 지기 절친 지성을 범인으로 수사하는 비극의 주인공이 된다.

부드럽고 이지적인 매력으로 다수의 작품에서 활약한 오창석은 오는 23일(월) 첫 방송될 ‘피고인’에서 현실적인 검사 ‘강준혁’ 역으로 분해 대중의 공감과 공분을 자아낼 예정이다. 극 중 강준혁은 박정우(지성 분)의 절친한 친구이자 동료 검사로, 정우와는 가족만큼 각별한 사이지만 남 몰래 열등감을 품고 있는 인물이기도 하다.

준혁과 정우는 비록 든든한 배경은 없지만 같은 꿈을 품고 중앙지검 검사 자리에까지 오르는데, 두 사람의 결정적 차이가 있다면 그것은 정의감과 신념. 출세에 관심이 없는 정우는 외골수 같은 정의감으로 검사로서의 신념을 지켜가는 반면, 준혁은 조직의 동향에 귀 기울이며 윗선 눈치를 보는 등 비겁하지만 확실한 길을 택한다.

더욱이 두 사람은 한 여인(윤지수/손여은 분)을 마음에 품게 되는데, 그녀마저 정우의 손을 잡으며 준혁의 열패감은 깊어만 간다.

이처럼 진심을 드러낼 수 없는 위치에 선 준혁은 이후 박정우가 딸과 아내를 죽인 살인사건 용의자로 체포됐을 때, 그 사건을 담당 수사하며 갈등의 불을 지핀다. 명백한 증거들 앞에 친구이기보단 검사이길 택하는 것. 그로 인해 정우의 무죄를 주장하는 의지 백배 변호사 ‘서은혜’(권유리 분)와도 끊임없이 충돌을 빚게 된다.

이에 제작진은 “극 중 강준혁은 성공에 대한 강한 욕망이 있지만, 검사로서 정의를 구현해 나아가는 친구 박정우로 인해 그 야심을 숨긴 채 살아가는 인물.”이라고 소개하며 “우리 모두가 바라는 이상적인 검사 박정우와는 상반된 캐릭터지만, ‘그럴 수도 있겠다’라는 공감을 안길 만한 역할이다. 진심과 거짓, 그 미묘한 경계를 오고 가며 극에 긴장을 유발할 오창석의 활약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오창석의 야망남 변신이 예고된 SBS 새 월화드라마 “피고인”은 딸과 아내를 죽인 살인자 누명을 쓴 검사 ‘박정우’가 잃어버린 4개월의 시간을 기억해내기 위해 써 내려가는 처절한 투쟁 일지이자, 세상 모두를 속인 충격적인 악인 ‘차민호’를 상대로 벌이는 강렬한 복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오는 23일(월) 밤 10시에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