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송군

[시사매거진]청송군은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경상북도 청송군 얼음골에서 『2017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제산악연맹(UIAA), (사)대한산악연맹(KAF)이 주최하고 청송군, 경상북도산악연맹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북도,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경기 종목은 남녀 난이도와 속도경기로 나눠 치러진다. 이번 대회는 월드 랭킹 1위~8위까지의 세계 최정상급의 선수들을 비롯하여 한국을 대표하는 박희용, 신윤선, 송한나래 선수 등 아이스클라이밍 23명의 국가대표선수를 비롯하여 총 20여개국 1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대회기간 행사장에서는 겨울전통먹거리, 얼음조각 전시 등 각종 이벤트 체험행사가 진행되며 청송 농 · 특산물 홍보, 청송관광홍보, 청송꽃돌전시 등 다양한 전시 행사도 마련되어 있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체험행사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아이스클라이밍이 2017년 동계청소년올림픽 시범 종목 채택 및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쇼케이스 종목으로 선정되면서 아이스클라이밍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증가하여 국제적으로 청송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을 널리 알리고 “산악스포츠의 메카 청송”의 브랜드 가치가 더욱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청송군은 이번 대회를 통해 겨울스포츠 종목인 아이스클라이밍 경기를 일반에 널리 알리고 국제적인 산악스포츠 메카로 발돋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