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마케팅 名家 '에이스그룹' 의 성공신화
철저한 교육시스템을 기반으로 글로벌 멤버쉽을 향한 야심찬 도전

토종 네트워크 마케팅 선두주자 (주)하이리빙이 올해 사업목표 1순위로 '고객중심경영, 글로벌경쟁력강화' 등의 경영방침을 수립하고 제2도약에 나섰다. 소비자들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감동서비스'로 마케팅활동의 차별화를 시도하며 '고객만족' 마케팅에 총력전을 펼치는 한편 세계 초일류기업을 향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그 성공신화의 창조는 “에이스(ACE) 그룹”이 주도하고 있다.



맨손의 성공신화 '꿈의 평생사업'
이제는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사라진지 오래다. 벤처의 열풍이 불면서 젊은 벤처 재벌이 등장하기도 했지만 지식과 자본이 없이는 더 이상 새로운 기회는 찾아오지 않는다. 때문에 일각에서는 경제적 기반이 부족하고 미래가 불투명한 소시민들에게 성공이란 이름의 황금마차는 이제 네트워크마케팅 뿐이라고 진단한다.
더욱이 누구나 할 수 있으며, 자본의 위험이 없으면서도 쉽고 빠르게 성공할 수 있는 네트워크마케팅은 그 어떤 사업보다도 유리한 꿈의 사업이 될 수 있다는 것. 또 한편에서는 갈수록 고학력 시대가 되면서 대학원 졸업에 박사학위를 취득해도 취업이 안 되는 '위기의 시대' 에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은 그 어느 곳보다도 밝은 미래를 보장하면서도, 아무런 조건이 없는 평생직장으로 손색이 없다고 설명한다.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을 하는 한 관계자는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은 혈연, 지연, 학연, 성별을 따지지 않는다. 즉, 네트워크마케팅의 기회는 누구에게나 활짝 열려있다. 평범한 직장인이나 주부, 소시민들 누구에게나 기회가 제공되며, 학력이나 나이 잣대도 필요 없다"고 말하고 "정년퇴직이나 실직이 없으므로 은퇴를 걱정할 필요가 없고, 죽을 때까지 부부와 함께 평생 할 수 있는 사업"이라고 덧붙였다.
또 다른 한 관계자는 "지금 우리는 명예퇴직이니 조기퇴직이니 하는 중도하차로 인해 '평생직장'이란 말은 잊혀진 전설이 되었다. 따라서 가장 심각하게 대두되는 것이 바로 경제적 자금"이라며 "건국대학교 경영대학원 이윤보 학장이 지난 98년 11월 네트워크마케팅 학술 심포지엄에서 밝힌 것처럼, 네트워크마케팅은 일반 서민들이 새로운 자본계층으로 상승할 수 있는, 21세기의 황금열쇠"라고 강조했다.


新유통 네트워크마케팅의 비전
네트워크마케팅은 이제 유통업분야에 커다란 아성을 구축한 상태다. 일부 전문가들은 네트워크마케팅은 방문판매나 온라인, 텔레마케팅과 같은 직접판매의 한 형태로서 네트워크마케팅 회사가 판매하는 상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가 판매원이 되어 다른 소비자에게 판매 또는 구매를 권유하는 새로운 유통체계라고 말한다.
사실 누구나 사업자본이 있다면 사업을 시작하기란 그리 어렵지 않다. 그러나 돈과 시설만으로는 사업을 성공으로 이끌 수는 없다. 특히 요즘과 같은 초스피드, 정보화 사회에선 더더욱 힘든 일이다. 때문에 기업활동을 보다 윤택하게 만들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한데, 바로 그것이 네트워크마케팅이다. 판매는 기업의 본질이므로 그 핵을 이루고 있는 네트워크마케팅은 국가 경제발전에 중대한 역할을 담당한다. 아무리 좋은 상품을 만들었다고 해도 전문적인 기술로 상품을 판매하는 네트워크마케팅이 없다면 소비자가 사용하지 못하는 무용지물이나 다름아니다. 아무리 조그마한 생필품이라 해도 그것을 이용하고 사용하는데는 네트워크마케팅의 노력이 필요하다.
특히 기업이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추구하는 것은 기본이다. 때문에 기업의 제품광고비나 유통비, 매장유지비 등의 지출비를 줄여 그 비용지출 만큼 이윤을 만들어 주는 것이 네트워크마케팅이다. 전문가들은 여기에 네트워크마케팅의 비전이 숨어있다고 지적한다.
특히 신개념 첨단 유통시스템을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과 최저가격, 최선의 이익배당을 자랑하는 하이리빙 네트워크 마케팅의 회원제할인판매 시스템은 21세기 신유통구조의 대안으로 손꼽히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주)하이리빙
하이리빙은 지난 1996년 6월 창립이래 지난 9년간 신뢰경영을 바탕으로 성장을 거듭하는 등 네트워크 업계의 대표기업으로 확고한 자리를 굳혔다. 특히 지난해엔 소비자들이 직접 투표로 선정하는 '2004 한국 소비자 신뢰기업 대상(한국소비자포럼 주최)'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또한 정보통신부가 후원한 '대한민국 전자상거래 대상'과 '올해의 브랜드 대상' 등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지난 2003년에는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을 인증 받았고, 한국 1,000대 기업에 3년 연속 선정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하이리빙의 수상실적이 이처럼 화려한 것은 생필품 중심의 정통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찾을 수 있다. △건전한 소비자 네트워크 1,900여종에 달하는 생필품 중심의 상품 구성 △국내 우수 기업과의 업무제휴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인터네트워킹 시스템 등이 바로 하이리빙만의 성장엔진인 셈이다
현재 하이리빙의 온라인 매출액 비중은 50%수준이며 나머지는 전국 매장을 통한 판매 30%와 콜센터(ARS)를 통한 판매 20%로 이뤄지고 있다. 이들 세 가지 유통채널을 운영함으로써 편리하고 유익한 최적의 유통 활로를 구축한 것이 매출 신장세의 주요 창구가 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하이리빙은 'CTI 통합콜센터'를 동종업계 최초로 도입해 업무효율을 높이면서 고객서비스를 극대화하고 있다. 때문에 더욱 친절하고 신속한 주문 접수 및 빠른 시간에 택배 처리가 가능하게 됐다.
그동안 하이리빙은 생필품 위주의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해왔다. 애경산업, 한국콜마, 신동방, 렉스진바이오텍, 옥시, 모나리자, 태평양의료기 등 120여개의 국내 우수 제조업체를 협력거래선으로 확보해 놓고 있는 상태다. 이 때문에 하이리빙은 생활용품, 건강식품, 화장품, 서비스용품 등에서 국내 최고의 경쟁력을 갖추고,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네트워크마케팅 名家'에이스그룹'의 성공신화
하이리빙이 대한민국 내트워크마케팅의 대표로 자리메김 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에이스그룹'이 있었기 때문이다.
에이스그룹의 총리더 우원균사장을 비롯한 그룹의 리더들은 올바른 네트워크마케팅 정착을 위해 에이스시스템에 플러그 인(Plug-in)하면 사업의경험이나 학력,성별,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성공시스템을 구축 하였다.
8-core시스템을 기반으로한 성공의 8단계 프로그램이 그것인데,처음 사업에 도전하는 사업자들에게 성공할 수 있는 자신감과 열정,효율적인 사업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해 주고 있다.컨택과 후속조치하는 방법, 소비자 구축요령,100%소비자되기,신뢰쌓기,스폰서쉽등 다양한 매뉴얼을 갖추고 초기사업에서 기초를 다지고 전문적인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는 역량있는 사업자를 구축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현재는 평범한 가정주부,직장인,자영업자에서부터 의사,변호사,교수등 전문직 종사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직종에 사업자들로 구성되어 있고, 수 많은 억대연봉의 성공자가 에이스시스템에서 배출되고 있다.
고도로 발전하고 있는 정보화시대에 평범한 사람이 성공할 수 있는 기회를 잡기란 결코 쉽지 않다. 그러나 에이스시스템에서는 이미 상식이 되어 버린지 오래다.
에이스그룹은 '다 함께 꿈에 세계로'라는 표어아래 시간적, 경제적 자유인을 꿈꾸는 이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전령사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에이스그룹의 칩페이스 '김주석 & 이영희 오너' 인터뷰
"성공을 위해서는 인내와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하이리빙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네트워크마케팅 간판급 전사들을 대거 배출한 '고객만족경영'의 산실이다. 하이리빙이 세계 일류로 도약하는 데는 이들 간판급 전사들의 결정적인 역할이 존재했기에 가능했다. 일찍이 고객만족경영을 기치로 내걸고 초일류 인재 확보에 힘써온 결과다.
그중 가장 돋보이는 전사는 바로 하이리빙의 오너 김주석 & 이영희 사장. 이들은 그야말로 하이리빙의 간판 '칩페이스'. 이들은 저마다 불황의 높은 파도를 넘으며 기업을 이끌어낸 '파워맨'이기도 하다. 실제로 김주석 & 이영희 오너는 친화력과, 리더십, 글로벌 역량 등 불황 속에서 괄목할 실적을 일궈낸 마케팅의 달인들이다
"평범하게 살아온 우리 부부가 하이리빙을 선택하여 ‘오너’라는 직급에 오를 수 있었던 것은 혼자만의 힘이 아니라 저희 부부를 믿고 도와주신 스폰서님들과 형제라인, 또한 많은 파트너 사장님들이 계셨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김주석 & 이영희 오너의 성공비결은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진실한 인간관계. 무조건 얼굴을 마주보고 정을 들이고 신뢰를 쌓는 일에 공을 들였다. 아무리 가깝게 알고 지내는 사람이라고 소홀히 하지 않는 것도 이들의 철학이다. 또 자기자신에 대한 약속과 책임감을 중시한다. 회사는 물론 주위의 모든 사람들과 일회성이 아니라 평생을 거쳐 신뢰를 바탕으로 한 인간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내가 언제나 그 자리에 있다"는 믿음을 심어주는데 주력했다. 발전의 동력으로 삼기 위해 자신에 대한 끊임없는 성찰과 약속 그리고 이를 지키기 위한 노력과 절제가 중요하다는 것이 이들의 신념이다.
또한 맡은 일에 몰두하면 자신들이 만족할 때까지 좀처럼 중단하지 않는다. 이러한 '워커홀릭' 근성으로 그들은 자신이 맡은 일마다 목표를 초과달성 했다. 일에 대한 강한 집중을 보이는 업무스타일도 한 몫을 톡톡히 했다.
"세상에 짧은 시간안에 커다란 성공을 거둔다는 것은 극히 어려운 일일 것입니다. 오랜 시간이 필요하더라도 성공이 보장된다면 변함없는 마음을 바탕으로 끈기를 가지고 꾸준한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꿈은 이루어진다고 했습니다. 저희 또한 그러한 믿음 아래 토종 기업이자 순수 국산제품을 취급하는 하이리빙 사업의 비전과 전망에 대한 확신을 갖고 일에 매달렸어요. 그때부터 일에 대한 자신감이 넘쳤으며 소비자의 반응도 사업초기보다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인간관계가 기본이 된 사업임을 시간이 흐를수록 실감이 나면서 '정이 없으면 안되겠구나'하는 생각에 스폰서와 동료 사업자들을 쉴새없이 만나고 신뢰를 쌓아나갔고 가족 같은 마음으로 타인을 대했던 것이 결국 승승장구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여행이라곤 신혼여행때 제주도에 다녀온 것이 전부였지만,하이리빙사업을 통해 이미 20여개국을 여행했고 앞으로도 매년 2회이상의 해외여행이 보장되어 있는 상태다.
"요즘은 골프 매력에 빠져, 필드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건강을 위해 아내와 함께 즐겨 찾는다고 한다.또한 사랑스런 두딸의 해외유학 준비로 바쁜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하이리빙사업을 통해 평범한 직장이었다면 누리지 못할 시간과 경제적 풍요로움을 만끽하고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