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수록 재미있는 휴대용 A / V 네비게이션 ‘Mio138’출시
저가형․일체형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네비게이션(자동항법장치)은 그동안 초보는 물론 베테랑 운전자에게도 길 도우미로 각광받았다. 목적지만 입력하면 모르는 길을 척척 안내해주는 것은 물론, 교통 상황이나 무인카메라 정보를 그때 그때 제공해 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네베게이션을 차량에 장착하기 시작해 수요가 급증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기존의 네비게이션은 장착과정의 불편함은 물론, 고가여서 저렴한 가격의 네비게이션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했다. 또 새로 구입하는 경우 모니터와 네비게이션 장치가 별도로 분리돼 오디오 시스템을 통째 갈아끼워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이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하며 가격도 저가인 네비게이션‘Mio138'이 출시돼 많은 사람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Mio'는 대만 최고의 IT기업인 마이탁에서 자신있게 내놓은 네비게이션 시리즈로 (주)한국리모텍에서 수입하여 제공하고 있다.


저가형 네비게이션 시스템 ‘Mio138'
텔레메틱스 전문 기업 ㈜한국리모텍(www.mio138.co.kr/대표이사 황영철)은 저가형 네비게이션 Mio138(제조원:마이탁<대만>)을 올 11월 중순 독점으로 선보였다.
이 제품은 GPS안테나가 내장되어 있는 단말기, USB케이블, 방대한 량의 맵프로그램이 저장되어 있는 256M SD카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Mio138은 GPS안테나와 대형 배터리가 내장 되어 있는 일체형으로서 어디서나 편리 하게 사용 할 수 있으며, 보급형 네비게이션 중 최고 사양의 CPU(Intel Xscal 300MHz)가 내장되어 있다. 또한 동영상, Mp3플레이 등이 가능하며, 오락기능까지 포함되고 있어 엔터테인먼트 기기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네비게이션에 있어서, 지도의 데이터량은 기본이다. ㈜시터스 에서 제작한 'Mio Map'에는 전국 1,400만 건의 주소데이터, 55만 건의 상호, 전화번호 검색데이터 40만 건 등 총 100만 건에 데이터가 들어 있어 언제든지 가고 싶은 곳을 쉽게 검색하며 길을 안내해줘 편리하다. 또한 주5일 근무로 인한 레져인원 급증에 따라 레져/문화 관련 데이터에 더욱 충실했다.
한편, 멀티미디어가 가능한 네비게이션이 100만원 200만 원대를 호가 하고 있는 요즘, 기본적인 A/V기능을 지닌 멀티미디어 '휴대용 네비게이션'의 기기가 499,000원의 저가형 제품이고, 타 제품과 달리 맵 업그레이드가 무료인 점을 비추어 볼 때, 일반인들의 관심도가 높아질 전망이다.
전문가들은 현재 네비게이션을 사용 하고 있는 인구는 50만~60만 명에 달하고 있으며, 2005년 네비게이션 단말기 시장의 규모는 2배 이상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맞춰 A/V기능이 포함된 499,000원의 저가형 휴대용 네비게이션 'Mio138'은 8일 저녁 9시 40분 ‘CJmall 홈쇼핑’ 방송을 시작으로 네비게이션 단말기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 된다.



텔레매틱스 전문 기업 한국리모텍
한국리모텍은 첨단 기간 산업의 통합적 요소인 카텔레매틱스 산업이 부각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자동차업계의 카텔레매틱스 사업에 안테나 및 GPS 모듈, 메모리 카드 등 최첨단 제품을 공급하기 위하여 한국 안테나의 텔레매틱스 사업부에서 분사된 회사로 첨단 기술과 실행활을 연결시켜 주는 하이퍼 테크놀러지를 보유하고 있다.
자동차와 컴퓨터 이동통신 기수리 결합한 텔레매틱스란 새로운 고부가가치 산업에 한발 앞선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여 업계를 주도해 나가고 있다. 또한 소비자에게 윤택하고 편리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21세기 최첨단 기술제품의 유통이 역량 있는 회사의 실력을 바탕으로 그 속도를 가속화 시켜 줄 것이다.
앞으로는 21세기 최첨단 기술이 가미된 차세대 디지털 패러다임에 회사의 비즈니스 영역이 주축된다. 다양한 기술과 산업의 연관성이 절실히 필요한 지금 시점에서 그 연결 통로에 항상 최고의 역량과 서비스를 갖춘 리모텍이 자리하고 힜다.
문의 : 711-5168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