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공부, 쉽고 재밌게 해요

▲ 부산광역시

[시사매거진]시립박물관 근대역사관은 겨울방학을 맞이한 초등학생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근대사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7년 1월 17일부터 1월 20일까지 ‘2017 겨울방학 근대역사클래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기간 내 매일 총 4회 진행되며, 교육내용은 크게 △근대역사관 전시 관람과 △체험학습으로 이뤄진다. 전시 관람은 학교 사회교과과정과 연계해 전문 강사의 눈높이 해설로 보다 쉽고 재미있는 관람이 이뤄지며, 체험시간에는 ‘에코백에 그려보는 우리 근대’ 체험이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보호자 1명을 동반한 초등학교 2~6학년 학생이며, 참가인원은 각 회당 학생 20명(보호자 동반 가능)씩 총 80명의 참여로 이뤄진다.

참가신청은 2017년 1월 2일부터 1월 9일까지 근대역사관 홈페이지(http://museum.busan.go.kr/modern/Main.bs) 교육행사 신청란에서 선착순 접수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253-3846)로 문의하면 된다.

근대역사관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근대역사를 보다 쉽고 친근하게 공부하고, 또한 우리 곁에 가까이 있지만 미처 알지 못했던 우리 지역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