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안양시 체비지 매입해 군포1동 주민 숙원 해소… “삶의 질 향상”

▲ 군포시

[시사매거진]군포시가 지역 주민 1천700여명의 30년 숙원을 해결했다.

군포시는 위치적으로 관내에 속해 있지만 안양시 체비지여서 30년간 빈 땅으로 방치돼 지저분했던 당동 744-6번지 일원을 지난 8월 매입, 최근 쌈지공원으로 조성함으로써 인근 지역 주민들의 거주 환경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시에 의하면 군포1동 지역에는 236㎡ 면적의 나대지가 1980년대부터 개발되지 못하고 있었다. 안양시 소유였기에 실질적?행정적으로 지역 주민이나 시가 관리?활용하지 못했다.

이와 관련 해당 지역 200m 이내에 거주하는 450가구뿐만 아니라 많은 군포1동 주민들이 오랫동안 환경정비를 요청, 시는 수년간의 노력 끝에 4개월 전 안양시 체비지를 매입한 후 2회에 걸쳐 주민 의견을 수렴해 10월부터 공원 조성을 시작했다.

그 결과 30년 동안 나대지였던 곳은 깨끗하게 정비된 공원으로 바뀌었고,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운동기구와 의자 등이 놓여 쾌적해졌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복잡한 민원이라도 최대한 빨리 해결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골목 구석구석을 두루 살펴 시민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