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D콘테스트를 통한 소통과 협력의 글로벌 리더십 배워

▲ 진주아카데미 학생 프로그램 팔로업캠프

[시사매거진]진주아카데미에서는 지난 17일부터 1박2일 동안 산청 휴롬 인재개발원에서 중?고등학생 70명을 대상으로 학생 프로그램 팔로업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팔로업캠프는 진주아카데미 수료생 역량증진을 위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13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캠프로서 모의 유엔대회 및 토론대회 등을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대화와 타협을 통한 문제해결 능력과 글로벌 리더십을 함양하는데 기여해왔다.

이번 캠프에서는 유명 전문가들의 지식과 생각을 듣는 작은 강연‘TED (Technology 기술, Entertainment 오락, Design 디자인)’형식을 빌어 주제를 제시한 후 가장 효과적이고 의미 있게 표현한 팀을 뽑는 콘테스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첫날에는 B.E.I(행동사건면접) 표현과 구성을 통해 자신의 강점을 드러내는 방법과 스토리텔링, TED구성요소 등에 대한 강의에 이어 팀별(9개 팀)로 모의주제를 통한 1차 콘테스트를 거쳤으며 2일차에는 팀별코칭, 본선 경연대회,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최우수 리더로 선정된 박모 학생은 “가족을 주제로 한 콘테스트 준비과정에서 팀원들과 함께 가족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도 알게 된 보람 있는 캠프였다”며 소감을 전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진주아카데미에서는 창의적인 미래인재 육성을 목표로 프로그램들을 운용하고 있으며 특히 각종 캠프를 통해 자신의 꿈과 끼를 발견하고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진주아카데미는 2012년 5월 개관한 이후 4개 분야 21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금까지 8만5천여 명의 수강생이 참여했으며, 지방자치단체 교육복지의 롤모델로서 그 명성을 드높이고 있다.

한편 2017년 진주아카데미 1기 프로그램 수강생은 내년 1월 중 모집할 예정이며 궁금한 사항은 아동청소년과 아카데미팀(☎749-5452)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lifelong.jinju.go.kr/academy)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