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벤처기업인들의 교류와 화합의 장

▲ 부산광역시

[시사매거진]올 한해를 빛낸 부산벤처기업인, 신기술혁신 및 벤처기업육성 유공자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부산시와 (사)부산벤처기업협회는 오는 20일 오후 4시 30분 서면 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2016 벤처인의 날’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서병수 부산시장, 백종헌 부산시의회의장, 조성제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김진형 부산지방중소기업청장, 김경조 (사)부산벤처기업협회장을 비롯한 부산지역 중소·벤처기업 CEO 및 임직원, 수상자와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다.

행사는 개회를 시작으로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부산벤처기업인상, 신기술혁신상, 벤처기업육성유공자표창과 장학금이 전달되고, 2부에서는 지역산업 활성화에 힘써온 지역 벤처기업인들을 위한 축하공연, 사업성과 보고, 송년 연찬회 등으로 이뤄진다. 지역 벤처인으로서의 자긍심과 사기를 고취시키고 이들의 우수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도전의식과 개척정신으로 기술혁신과 탁월한 경영 성과를 이뤄낸 부산의 벤처기업인 17명을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의 ‘부산벤처기업인상’에는 ㈜마이텍 박말용 대표, ㈜플라시스템 김태진 대표, 해동엔지니어링 최준호 대표, ㈜엘앤비기술 이성희 대표, 선진B&T 김주용 대표가 선정됐다. 수상자는 부산광역시 기업인예우 및 기업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우수기업인 인증서와 중소기업 운전·육성자금과 신용보증 특례지원 등 우수기업인으로서 예우와 지원을 받게 된다.

‘신기술혁신상’은 ㈜케이시스 천병민 대표(부산시장상 1), ㈜원종기계 노진구 대표, ㈜퓨트로닉 고진호 대표(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2), ㈜디자인엑스투 김광 대표, ㈜새론테크 설태윤 대표, 신화에프엠㈜ 신현수 대표(중소기업청장상 3), ㈜마린스페이스 이연식 대표(부산상공회의소회장상 1), 인컴정보 이성웅 대표(BNK금융그룹 회장상 1), 상황가 장효조 대표, 위드폼 강영호 대표(부산벤처기업협회장상 2)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벤처기업육성유공자에는 (재)부산테크노파크 최승욱 스마트전자부품기술지원센터장과 (사)부산로봇산업협회 류현제 사무국장이 선정되어 표창을 받는다.

이날 행사에서 김경조 (사)부산벤처기업협회장이 벤처기업인을 대표해 서병수 시장에게 장학금을 전달한다. 장학금은 매해 부산의 벤처기업인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을 지역대학생과 모자원학생 등에 전달하는 것으로 그 의미가 크다.

서병수 시장은 이날 시상식 인사말을 통해 올해 창립 11주년이 되는 부산벤처기업협회의 발전을 기원하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창조적인 기업가 정신과 꾸준한 연구개발로 오늘의 성과를 이룬 여러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면서, 중소벤처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부산시가 힘쓸 것이며 벤처기업에서도 지역일자리 창출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