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숲속의 공기로 일상생활의 활력을 불어 넣어

   
▲ 롯데 우수기업 초청 박람회에서 롯데닷컴 강현구 대표가 Dr. Luft 자연산림욕기의 기능을 시현해 보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2006년도 알레르기 질환으로 진료 받는 인원에 대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06년 665명으로 지난 2002년 545명과 비교할 때 20.9%가 증가했다. 심지어 청정국가로 ‘아토피 이민’을 떠나는 사례까지 생겨나고 있을 정도이다. 많은 사람들이 지금 사는 곳을 벗어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므로 주어진 여건에서 최대한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편백나무 피톤치드 7%농도 추출액으로
효능의 극대화

경기 수원시에 위치하고 있는 포레시스(www. drluft.com)는 100% 천연물질을 이용한 자연산림욕기를 출시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포레시스에서 선보인 ‘Dr. Luft 자연산림욕기’는 특허 받은 기술로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100% 천연 피톤치드를 사용하고 있다. 피톤치드(Phytonicide)란 숲 속의 식물들이 만들어 내는 살균성을 가진 모든 물질을 통틀어서 지칭하는 말로 식물을 의미하는 피톤(Phyton)과 살균력을 의미하는 치드(Cide)가 합성된 말이다. 이 물질이 숲속의 향긋한 향기를 만들어 청정한 기운을 느낄 수 있게 하기 때문에 심리적인 안정감 이외에도 말초 혈관을 단련시키고 심폐 기능을 강화시켜 준다. 또한 기관지 천식과 폐결핵 치료, 심장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어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는 현대인들의 심신을 회복하는데 있어 매우 유용한 것으로 알려져 왔다.

Dr. Luft 자연산림욕기는 평소 생활공간을 울창한 숲속의 상태로 만들어 주는 획기적인 효능을 발휘하는 제품으로 국내 생활 건강 제품 사업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사람에게 가장 적합한 피톤치드 7%의 농도 추출액을 사용한다는 점이다.
박재식 대표는 “처음에는 다양한 샘플을 만들어 1~13% 농도까지 시험해 보았습니다. 농도가 적으면 효과가 적게 나타나고 농도가 짙으면 향기가 너무 강해 문제가 됩니다. 여러 번의 시험결과 7%의 농도를 유지하는 것이 인체에 가장 적합하며, 외출 후 돌아왔을 때 은은하게 풍기는 피톤치드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정도입니다”라고 말했다.

타사의 자연산림욕기 제품들은 농도의 수치가 적고 진동자 방식으로 수명이 짧으며 제품 리필액이 밀폐형이 아님에 따라 액이 새는 문제점들이 지적돼 왔다. 이해 반해 Dr. Luft 자연산림욕기는 팬의 송풍력을 이용한 휘산방식으로 휘산구에 산림용액에 묻지 않아 위생적이고 적정 온도의 산림용액을 사용할 수 있다. 밀폐형 카트리지 사용으로 청결한 관리가 가능하며 누구나 손쉽게 리필액 카트리지를 교환할 수 있다. 또한, 디자인 특허 취득으로 흰색, 검정, 파랑, 와인, 은색, 초록 등의 다양한 색상을 만나 볼 수 있다.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폭넓게 선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면패널 디자인 교체로 업체별 맞춤 디자인도 가능하다. 주거 생활 형태에 따라 빌트인이나 벽걸이, 스탠드 등의 형태로 모두 설치가 가능하여 공간 활용도 높였다. Dr. Luft 자연산림욕기는 차세대의 생활필수품으로서 현대인들의 피로를 풀어주며 심신의 안정을 취하는데 일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양한 효능의 검증과 피톤치드 관련 상품 개발

   
▲ GS 중소기업 초청 박람회에서 GS 홈쇼핑 허태수 대표가 Dr. Luft 자연산림욕기에 대해 관심을 표명하고 있다.

포레시스의 박재식 대표는 엔지니어로 일하던 중 기술력을 인정받아 삼성에버랜드에 스카우트 되었고 환경관련제품 연구개발에 열정을 다한 결과 Dr. Luft 자연산림욕기를 개발하게 되였다. Dr. Luft 자연산림욕기는 기능성과 시장성을 모두 갖춘 우수한 제품이지만 제도적인 문제로 인해 국내에서 시판이 힘들게 되는 상황까지 이르렀다.

박재식 대표는 수많은 시험을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을 받았기 때문으로 제품에 대한 확고한 신념과 국민들의 건강을 지키는데 일조하고 싶은 간절한 마음에서 과감히 삼성에버랜드에서 퇴사를 결정하고 직접 시장전선에 뛰어들었다. 박재식 대표가 삼성에버랜드에서의 근무 당시 푸른환경연구소와 함께 수도권 기준으로 75가구는 새집으로, 나머지 가구는 환경적 질환을 가지고 있는 75가구를 선정하여 Dr. Luft 자연산림욕기를 한 달간 사용한 후 소비자반응조사(HUT)를 실시했다. 조사결과에서 포름알데히드, VOCS 등 새집증후군 유해물질이 현저히 낮아지고 환경적 질환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호전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박재식 대표는 “연구기간 도중 아토피 증상이 심한 여성분이 Dr. Luft 자연산림욕기의 제품을 쓰고 난후 아토피 증상이 호전됐다고 했습니다”라고 말하며 실제로도 연구결과를 통해 환경적 질환에서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입증되었다. 이외에도 Dr. Luft 자연산림욕기는 국립산림과학원과 서울대학교 등 공인된 검증기관의 검증을 받았다. 집 먼지나 진드기 80%이상 감소, 포도상 구균과 폐렴균의 99%를 없애주었다. 또한 여드름 원인균, 비듬균 등 피부질환 진균도 50%이상 억제해주고 암모니아도 30분에 84%나 감소시키는 등 탈취 효과도 뛰어남을 보였다. Dr. Luft 자연산림욕기 총판은 한테크주식회사 생활건강사업부에서 맡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인 공동투자로 피톤치드 시장을 주도 할 것으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Dr. Luft 자연산림욕기는 GS홈쇼핑(GSeshop)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소비자상담전화: 080-000-3269(산림욕기)
 

INTERVIEW   I  포레시스 박재식 대표 

■ 박재식 대표의 경영철학
사업에 있어서 ‘정직함’이 가장 중요하다고 본다. 기업의 이익을 위해 영리적인 목적만 추구한다면 소비자들에게 외면 받을 수밖에 없다. 정직한 마음과 성실하게 일을 수행해 나간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 중장기적인 계획이나 비전에 대해
현재는 Dr. Luft 자연산림욕기가 우리 사업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차츰 소비자들에게 피톤치드를 접목한 생활용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업 확장을 위하여 피톤치드 자동차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디자인은 마무리 단계에 착수한 상태이다. 디자인이 완성되면 시험결과를 거쳐 곧바로 출시 할 계획이다. 소비자들의 관심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이밖에 우리 회사는 피톤치드 관련 제품으로 스프레이를 출시했으며 비누, 치약, 샴푸 등 여러 가지 생활용품 시판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