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24시간 비상근무 체제 운영… “민생불안 해소 최선”

▲ 군포시

[시사매거진]군포시가 대통령 탄핵 정국을 맞아 24시간 운영하는 특별대책반을 가동 중이라고 밝혔다.

국정 비상사태를 겪는 시민들이 지역사회에서 불안을 느끼지 않도록 자치행정과 주관의 지역안정대책반, 지역경제과 주관의 지역경제대책반을 지난 10일 구성해 부시장이 직접 총괄 관리하는 체제를 갖춘 것이다.

시는 탄핵 정국이 해소될 때까지 주?야간 비상근무를 수행할 특별대책반은 공직기강을 엄정하게 확립하고, 각종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는 만일의 사태에 대비한 공무원 비상근무태세 구축과 공직기강 관리 강화, 대형사업 등 시정 주요사업 지속 추진, 각종 불편사항이나 민원 사항 신속 처리, 물가안정을 통한 서민경제 지원, 복지 사각지대 적극 발굴 등이 주요 과제다.

또 시는 산불이나 안전사고 등의 예방을 위해 관계기관과의 공조체계를 더욱 강화해 민생 불안을 해소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정국 혼란으로 미래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이 큰 상황에서 군포시 800여 공무원 모두가 ‘내 가족을 위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업무에 임하고 있다”며 “모든 시민이 혼란스런 마음을 추스르고 일상으로 빨리 복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난 10일 위기상황에 대비한 전 공무원 대상 비상응소 실태를 점검한 바 있다. 특별대책반 운영에 대한 상세 정보는 시 자치행정과에 문의(390-0833)하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