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성주군 신규공무원 임용식 행사』

▲ 출처 : 2016 성주군 신규공무원 임용식 행사
[시사매거진]성주군은 지난 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신규공무원 29명에 대한 임용장 수여식에 부모님을 초청해 가족과 함께 임용의 기쁨을 나누는 이색적인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여식은 임용장 수여, 부모님께 꽃다발 증정, 공무원 선서,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돼 신규 공무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뜻 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김항곤 군수는 인사말에서 “우리군을 위한 휼륭한 일꾼으로 키워주신 부모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치열한 경쟁을 뚫고 공직에 입문하게 된 신규공무원들에게는 열심히 일한 만큼 지역과 국가가 발전하고 주민들이 행복해 질수 있다”며 “오늘의 마음과 각오가 공직생활을 다하는 그 날까지 계속되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또한, 이날 참석한 새내기 공무원의 부모님들은 “ 내 아이가 공직생활을 잘 할 수 있을런지 부모마음에 이런저런 걱정이 많았는데, 성주군수님께 임용장을 받고, 늠름하게 선서 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탁 놓인다”며 입을 모아 말했다.

성주군에서는 앞으로도 부모님과 함께하는 임용장 수여식 행사를 통해 군정업무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는 등 건강한 조직문화 형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