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 혁명 선도할 인공지능의 글로벌 동향 및 지역의 현주소 진단

▲ 출처 : 대전광역시
[시사매거진] 대전광역시와 특허청이 주최하고 대전테크노파크 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는‘제16회 CEO IP 조찬세미나’가 오는 19일(수) 오전 7시 롯데시티호텔대전 1층 크리스탈 볼룸홀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의 주제는 ‘인공지능 기술발전 및 사업화 전략’으로 인공지능 ‘왓슨’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 IBM의 장윤정 상무가 인공지능 개발·사업화 사례 및 미래전망 등에 대한 주제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3월 알파고와 이세돌의 대국으로 인공지능(AI)이 미래산업을 선도할 신성장 동력으로 부각되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인공지능은 다양한 기술이 접목돼 구현되는 지식재산의 집약체인 만큼, 이번 세미나에 대한 지역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이번으로 16회째를 맞는 CEO IP 조찬세미나는 2013년부터 대전시·특허청이 추진하는 ‘지식재산 교육허브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명실상부한 대전시의 지식재산 전문 세미나로써 대전시 지식재산 오피니언 리더 양성의 중추 역할을 수행, 현재까지 지역CEO 및 지식재산 업무 관계자 920명 이상이 참가했다.

이번 세미나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10월 17일(월)까지 온라인(https://goo.gl/forms/bdokhBRMUivDES1K3)으로 등록하거나 대전테크노파크 홈페이지(http://www.daejeontp.or.kr/index.php)에 게시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mybestday84@djtp.or.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테크노파크 지식재산센터(☎042-930-446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