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고성군 학교운영위원회 지역협의회 연수

▲ 출처 : 고성, 2016학교운영위원회 지역협의회 연수
[시사매거진]고성교육지원청은 2016. 10. 11.(화) 학교운영위원회 지역협의회 임원·위원 및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간 상호 정보 교환을 통한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 신설학교 및 개교 예정 학교 견학을 통한 관내 학교에 대한 이해도 신장을 위해 ‘2016. 학교운영위원회 지역협의회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의 학교운영운영위원회 위원장들로 구성된 학교운영위원회 지역협의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해 신설학교 견학, 특강, 협의회등의 내용으로 준비됐다.

고성교육지원청에서 출발해 소가야중학교 도착한 지역협의회 위원들은 소가야중학교와 (가칭)경남음악고등학교에 대한 설명과 함께 홍보동영상을 시청하며 거점기숙형중학교와 개교 예정학교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 후 ‘부정 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의 이해’라는 주제로 고성교육지원청 정수용 행정지원과장의 특강이 진행됐다. 지난 9월 28일 시행된 ‘청탁금지법’은 시행 이후 법해석 및 적용을 두고 어려움을 겪고 상황으로 이번 특강을 통해 학교운영위원회 구성원의 이해를 돕고자 했다. 특강 후 지역협의회 위원들은 소가야중학교와 (가칭)경남음악고등학교를 시찰했고, 이 후 협의회를 통해 고성교육의 각종 현안 문제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협의회를 마친 지역협의회 위원들은 마지막 순서로 갈모봉 산림욕장으로 이동했다. 갈모봉은 일상을 떠나 편백림 속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지역협의회 위원들은 자유로운 분위기에게 함께 걸으며 마음을 나눴다.

김정희 교육장은 “교육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협력하면 더 좋은 교육환경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오늘의 연수가 고성교육공동체의 발전을 위한 작은 한 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