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대상 창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시장조사, 사업계획, 실무 등

▲ 출처 : 청년창업사관학교-인-시흥-2기모집_포스터
[시사매거진]시흥시 경제정책과는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소하고 청년 대상 새로운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청년창업교육인 ‘청년창업사관학교 in 시흥(2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8월 추진됐던 ‘청년창업사관학교 in 시흥’ 1기 수료생은 10개 팀, 10개 사업아이템으로 최종발표회를 갖은 뒤, 마을기업 육성사업 선정 및 국민대학교 창업 장학금 지원, 법인, 개인사업자 설립 등의 성과를 이루었으며, 현재 지속적인 창업 준비를 하고 있다.

‘청년창업사관학교 in 시흥’ 2기는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창업 인큐베이팅 교육 프로세스를 도입, 아이템 구상 및 분석 · 시장조사 · 고객 분석 · 사업계획 수립 등 창업을 위한 실무 교육을 실시하며, 수료 후, 공동 창업 커뮤니티 공간도 4주간 지원 할 예정이다. 또한 일반적인 창업 교육 이외에도 시흥시만의 특색 있는 지역자원을 활용한 창업 아이템을 발굴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청년창업사관학교 in 시흥’은 10월 24일(월)부터 12월 16일까지 진행되며, 교육 종료 후에도 정기적인 전문가 멘토링을 실시하는 등 실제 창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청년은 시흥시청 홈페이지(www.siheung.go.kr) 모집공고를 참조하거나 경제정책과 일자리센터팀(☎031-310-6286)으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