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고혈압 예방관리 교육으로 고혈압 완전정복하세요!

▲ 출처 : 고혈압바로알기건강교실
[시사매거진]양평군보건소 보건복지프라자는 이번 10월 14일부터 11월 11일까지 매주 2회(수·금)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65세 미만 성인 고혈압 진단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해 “고혈압 바로알기 건강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전·사후 건강측정(혈압·혈당·콜레스테롤·체성분)을 통해 교육이 운영되는 동안 참여자 개개인의 건강수치 변화와 함께 정확한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기존의 교육방식인 고혈압질환에 대한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에서 나아가 체험형 교육으로 운동, 고혈압 질환 실습, 짠맛 테스트, 식단체험 등으로 교육생이 지루하지 않고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뿐만 아니라, 경기도 고혈압·당뇨병 교육상담 표준화사업 연계 운영으로 보건소 전문 인력 및 외부 전문 강사 초빙으로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 교육과정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심뇌혈관예방관리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다.

권영갑 보건소장은 “고혈압은 올바로 알고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가 건강관리 기술을 습득해, 일상에서 스스로 자신의 건강상태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