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리에 호응 추가 대기자 접수…과학적 탐구 다양한 체험교실 진행

▲ 출처 : 구리장자호수공원 생태체험관‘어린이 별자리체험교실’을 점검하는 관계자들
[시사매거진]구리시는 환경부 생태복원 우수사례로 지정된 장자호수공원내에 위치한 생태체험관에서 지난 5일부터 연내 4회에 걸쳐‘어린이 별자리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어린이 별자리체험교실은 태양계 행성과 별자리 등 신화속 이야기를 주제로 펼쳐지며, 또래 친구들과 함께 망원경과 달 위상변화 모형을 만들고 천체망원경으로 별자리를 관찰하며 신비로운 우주에 대한 호기심과 과학적 탐구심을 배양하는 기회이다.

4회 예정으로 나눠진 수업진행으로 회차별로 학생 30명 모집예정이던 것이 홍보 하루 만에 예약이 완료 될 정도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시민의 요청에 의해 추가 대기자까지 접수를 받고 있다.

이번 체험 교실에 참가한 한 학생은“말로만 듣던 대삼각 별인 데네브, 견우성과 직녀성 그리고 별이 모여 있는 성단과 빛이 다른 쌍둥이별을 관찰해 매우 신기하고 좋아다”며 앞으로 전개되는 수업에도 들뜬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시 관계자는 “장자호수생태체험관에서는 앞으로도 환경체험 뿐 만 아니라 별자리 관찰 프로그램의 경우처럼 폭넓은 분야의 유익한 체험활동을 진행할 계획이고, 별자리교실은 이번달 12일, 11월 9일, 12월 7일 연내 3회 더 진행예정이다”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