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고성군
[시사매거진]강원 고성군은 오는 11월 10일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열리는 「제8회 관동별곡 송강 전국 고교생 문학대전」 참가 희망자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고성군이 주최하고 강원도민일보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강원도 등이 후원하는 고교생 문학대전은 조선 중기 가사문학의 대가 송강 정철의 작품 세계를 기리고 고교생들이 평소에 갈고 닦은 문학적 기량을 마음껏 뽐낼 수 있도록 마련된 대회라고 전했다.

전국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 희망자는 강원도민일보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받아 오는 11월 9일까지 이메일(m4821@kado.net) 또는 팩스(033-260-9308)로 신청하면 된다고 밝혔다.

이번 문학대전은 시, 시조, 산문의 3개 부문에 걸쳐 치러지며 참가자들은 당일 고성종합체육관 현장에서 발표되는 시제에 따라 공개 백일장을 진행하게 된다고 밝혔다.

시상은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비롯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입선, 지도교사상 등 모두 50명에게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이번 송강 전국 고교생 문학대전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는 문학적 감성을 높이기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올해는 시험기간을 피해 오는 11월 중순으로 대회가 연기된 만큼 더욱 많은 고교생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