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7개 지역업체 참가, 이력서·면접관련 컨설팅 등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 출처 : 경기도
[시사매거진]경기도가 재취업이 어려운 40·50대 여성을 대상으로 ‘2016 경기도 4050 여성취업박람회’를 열고 450여명에 일자리를 제공한다.

19일 도에 따르면 도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연계해 화성과 부천, 시흥, 수원 순으로 총 4회의 릴레이식 여성취업박람회를 실시한다. 취업박람회는 21일 화성과 부천을 시작으로 28일 시흥, 10월25일 수원 순으로 진행되며 총 87개 업체가 참가할 계획이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최근 40대에서 50대 여성의 취업욕구가 높아진 데 비해 취업문이 좁은 것과 관련해 제조업, 유통업, 서비스업 등 다양한 분야의 중견 여성친화기업의 참여를 통해 여성의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지난해 처음으로 실시돼 첫 회에 총 101개 업체가 참가, 총 면접인원의 46%인 267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올해에는 87개 업체가 참가할 예정으로 총 450명까지 채용 가능할 것으로 도는 내다보고 있다.

올해의 첫 취업박람회는 21일 화성시 유앤아이센터 1층 로비와 풋살 경기장에서 오전10시부터 오후3시까지 이뤄진다. 휴먼스토리FS㈜, ㈜롯데쇼핑, 마더앤베이비, ㈜케이티스 등 인근 지역 30개 업체가 참여하며 20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박람회장에는 구직자들을 위한 채용관 외에 취업 컨설턴트, 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등 취업 컨설팅관을 운영한다. 취업성공사례 릴레이 강의, 여성리더 명사 특강 등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국민연금공단, 노사발전재단, 고용노동부가 참여해 일자리 관련 사업을 홍보할 계획이며 취업동아리들의 작품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도 준비될 예정이다.

같은 날 부천시의회 1층 로비에서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유베이스, ㈜제이투제이, 은성산업(주) 등 21개 지역업체가 참여해 부천지역 여성 95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시흥과 수원에서 진행되는 취업박람회에서도 각각 16개, 20개 이상의 지역업체가 참가해 150여명의 경력단절여성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할 방침이다.

도 여성가족과 관계자는 “취업에 대한 욕구가 강한 중장년층을 비롯해 경력단절여성들이 다시 일하는 기쁨을 찾을 수 있도록 여성 적합 일자리 발굴과 여성친화 고용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취업박람회를 주최한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여성과 구직희망 여성의 취업지원을 위해 직업교육에서 일자리 연계, 사후관리까지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경력단절여성지원센터로서 도내 26개소가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