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교육장기 학교대항 육상경기대회 개최
[시사매거진]합천교육지원청은 9월 5일(수) 합천군민공설운동장에서 2016 교육장기 학교대항 육상경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학교체육의 활성화와 균형 있는 학생들의 체력 향상을 도모하고, 육상종목에서 기량이 있는 학생선수를 조기에 발굴해 육상종목 선수층의 저변을 확대하는 데 목적을 두었으며,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은 향후 도단위 체육대회 등에 합천군대표로 참가할 예정으로 하고 있다.

관내 초 . 중학교 28개교 500여명이 참가해 열띤 경기로 진행됐으며, 참가 종목은 트랙경기 6종목, 필드경기 4종목에 참여해 학생들이 가진 저마다의 기량을 발휘했다. 또한, 학생수가 적은 소인수 학교에서는 3~6학년 학생이 거의 대부분 육상경기에 참가해 학교 축제와 지역 축제의 장으로 진행됐다.

경기방식은 초등1부, 초등2부, 중학남자부, 중학여자부의 4개부로 나누어 학교대항으로 진행했고, 대회 결과 초등1부 합천초, 초등2부 묘산초, 중학남자부 합천중, 중학여자부 합천여중이 우승의 쾌거를 거뒀다.

박성홍 교육장은 평소 학교체육의 정상화와 선수지도에 애써온 지도교사와 학교장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이번 행사가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가꾸고, 함께 배우며 미래를 열어가는 민주시민을 육성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