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교육부
[시사매거진]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8월 31일(수)「2019학년도 전문대학 입학전형 기본사항」을 발표했다고 교육부가 밝혔다.

2019학년도 기본사항은 정부정책과 연계한 ‘입학전형 간소화 방안’을 대폭 추진함으로써 수험생 학부모의 입시부담을 완화하고 공교육을 활성화하는데 기여하며, 고등직업교육 중심기관으로서 전문대학 특성에 맞는 입학전형 확대와 직업교육 진흥에 부응할 수 있는 입시제도 운영 등, 전문대학이 능력중심사회 실현을 이끌어 나가기 위한 방향으로 수립했다.

직업 전망과 학과 경쟁력을 기준으로 전문대학을 선택하는 학생들을 선발하기 위해 2019학년도 수시모집인원 비중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전문대학은 고등단계 직업교육을 책임지는 핵심기관으로써 기능과 역할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정부의 ‘직업교육 활성화 정책’과 연계한 입학전형을 적극 운영토록 할 계획이다.

산업체 협약을 통한 교육과정 운영으로 일자리 걱정 없이 원하는 직업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교육’을 적극 모색.시행토록 하고, 평생직업교육, 선취업 후진학, 일.학습 병행 지원 등을 활성화하기 위해 재직자, 성인학습자 등 계속교육 희망자를 대상으로 하는 특별 전형을 활성화 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전문대학의 사회적 책무성 제고와 교육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사회·지역배려자 등을 대상으로 한 ‘고른기회 입학전형’을 2019학년도에도 지속 확대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