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교육지원청, 『2016. 지역특성화맞춤형직무연수 개최. 8.8.~8.12.』

▲ 출처 : 경상남도교육청
[시사매거진]창원교육지원청은 교원능력개발을 위한 2016년 지역특성화 맞춤형 직무연수를 관내 초등학교 교사 70명을 대상으로 2016년 8월8일(월)부터 8월12일(금)까지 5일간, 30시간으로 운영했다.

『2016. 지역특성화 맞춤형 직무연수』는 다양한 문화, 예술, 자연 생태관련 전문 인사를 초빙해 강의와 답사, 체험 활동을 통한 현장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창의적체험활동 지도에 도움이 되며, 2016 창원교육 특색과제인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창원사랑교육 실천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안병학 교육장은 ‘창의적 체험활동의 중요성을 현대사회의 변화와 그 변화를 이끌어온 역사적 사례를 예를 들어 역설했고, 긍정적인 자세로 새로운 시각에서 창의적 체험활동지도를 위해 전문적 재능을 발휘해 줄 것’을 강조했다.

본 연수 과정에 참여한 교사들은 각 분야의 전문 강사를 통해 소개되는 창원시의 문화·예술·자연 생태 환경에 대해 진지한 태도를 보이고,“이 연수가 창의적 체험활동 지도 능력 개발에 많은 도움이 됐으며 이를 학교현장에서 학생들에게 교육활동으로 돌려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연수 소감을 밝혔다.

창원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꿈을 키우는 학교, 함께하는 창원교육을 실천하는 창원교육이 되도록 앞으로도 지역의 인적자원과 교사들의 만남의 장을 확대하고 상호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확산하는 연수 과정들을 계속적으로 개설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