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날 행사’도 열어 평화·화합의 장 열어


‘평화의 전도사’ 동명부대가 다시 한 번 한국군의 우수성을 세계에 떨쳐 보였다.

레바논 남부 티르 지역에서 유엔(UN) 평화유지활동(PKO)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동명부대(단장 염완균 육군대령)는 지난 13일 유엔 평화유지군에 주어지는 최고의 영예인 유엔 메달을 수상했다.

동명부대가 유엔 평화유지군 최고의 영예인 유엔 메달을 수상해 한국군의 위상을 드높인 가운데 동명부대 기수단이 지난 13일 열린 기념행사에서 힘차게 행진하고 있다. <부대 제공>

이 메달은 세계 각지에서 유엔 요원으로 활동하는 인원들의 업적을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것으로, 유엔은 평화유지군 가운데 최소 90일 이상 성공적으로 임무를 수행한 경우와 임무 중 순직한 인원에게 유엔 메달을 수여한다.

동명부대 주둔지에서 열린 이날 수여식에는 레바논 평화유지군(UNIFIL) 사령관과 동맹국 장병, 한국대사·현지인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특히 한국과 한국군을 동맹국들에게 널리 알리는 ‘한국의 날 행사’가 같이 열려 난타·농악·줄타기·특공무술·격파 시범을 선보여 참석자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 견학코스 중 ‘한국의 집’은 타국군과 현지인들에게 한국의 전통적인 분위기와 음악·복장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IT 쇼룸에서는 한국의 기술 발전상과 한국군의 방산능력을 소개하는 영상과 시연을 선보이는 등 외교의 장이 펼쳐졌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