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두 배우 송강호와 강동원, 그리고 <영화는 영화다>로 연출력을 인정받은 장훈 감독의 만남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영화 <의형제>가 2010년 2월 관객들과 만난다.

2010년 2월, 적인 줄만 알았던 두 남자의 마지막 선택!

파면 당한 국정원 요원 ‘한규’(송강호)와 버림받은 남파 공작원 ‘지원’(강동원), 적인 줄만 알았던 두 남자의 인생을 건 마지막 선택을 다룬 액션 드라마 '의형제'.

<의형제>는 충무로의 간판 스타 송강호와 강동원의 만남만으로도 세간의 주목을 받아 왔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영화는 영화다>로 데뷔해 영평상 영화제 신인감독상을 수상한 신예 장훈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평단과 관객들의 기대치를 더욱 높이고 있다.

<의형제>는 6년 전 도심 속 총격전에서 스친 국정원 요원 ‘한규’와 남파 공작원 ‘지원’이 6년 후 우연히 다시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현실적이지만 인간미 넘치는 ‘한규’와 겉으로는 차갑지만 그 내면에 따뜻한 감성을 지닌 ‘지원’의 만남, 신분을 숨긴 채 나누는 위험한 의리와 위태로운 우정에 초점을 맞춰 짜임새 있는 드라마를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자동차 추격 씬과 총격 씬 등 도심을 무대로 펼쳐지는 액션 장면들이 더해져 드라마에 버금가는 뛰어난 볼거리까지 선사할 것이다. 이처럼 감독, 배우, 스토리, 볼거리 등 모든 면에서 완벽함을 갖춘 액션 드라마 <의형제>는 2010년 2월, 한국 영화 시장의 부흥기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