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아티스트와 NFT 캐릭터 합작 음원 발매

7월 6일 오후 12시 공식 음원 발매 예정

백찬 프로듀싱_BAYC #4172, 메타젤리스 피처링 신곡 ‘Otherside’ (이미지_젤리스페이스)
백찬 프로듀싱_BAYC #4172, 메타젤리스 피처링 신곡 ‘Otherside’ (이미지_젤리스페이스)

[시사매거진] 젤리스페이스와 에이트(8eight) 백찬의 콜라보로 탄생한 음원 ‘Otherside(아더사이드)’의 프로모션 영상이 7월 5일 공개됐다.

오는 7월 6일 오후 12시 백찬의 ‘Otherside’ 공식 음원 발매에 앞서, 5일 음원의 일부분과 프로모션 영상이 공개되었다.

이번 음원은 백찬이 프로듀싱하고, PFP(Picture for Profile) NFT(대체불가능토큰) 캐릭터 ‘BAYC #4172’와 국내 PFP NFT 프로젝트 중 바닥가격 기준 1위를 달성해 화제를 모은 ‘메타젤리스’가 피처링한다.

프로모션 영상에서 BAYC #4172는 케이팝 아티스트 백찬이 소개해준 메타젤리스에게 전화를 건다. BAYC #4172는 지구에서 해 볼 것은 다 해보아서 지루하다며 BAYC #4172보다 먼저 우주로 간 메타젤리스에게 우주는 어떤지, 재미있는지 묻는다. 

스토리상 먼 우주를 뜻하는 ‘Otherside’는 BAYC 프로젝트의 메타버스 랜드인 Otherside의 중의적인 표현으로 쓰여 그 의미가 남다르다.

음원 ‘Otherside’는 국내 실제 아티스트와 NFT 캐릭터가 합작하여 발매되는 최초의 사례로 음악 산업과 블록체인 산업에서 큰 관심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백찬은 방시혁 PD가 제작한 1세대 그룹 에이트(8eight)의 멤버로 ‘심장이 없어’, ‘잘가요 내사랑’, ‘그 입술을 막아본다’ 등 수많은 히트곡으로 사랑 받았다.

8eight 백찬(사진_젤리스페이스)
8eight 백찬(사진_젤리스페이스)

이후 백찬은 다비치 ‘또 운다 또’, 홍대광 ‘잘됐으면 좋겠다’, 레드벨벳 웬디 ‘What If Love’ 에이트 주희 1집 ‘Psychotherapy’ 등 100여 곡을 작사·작곡하며 프로듀서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한편, 젤리스페이스는 최근 침체된 시장의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가치 상승을 보이고 있는 프로젝트 ‘메타젤리스’의 글로벌 확장을 위한 이더리움(ETH) 메인넷 추가를 추진하며 또 한번 블록체인 NFT 생태계 개척자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