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협력’ 협약 체결

(왼쪽부터)네이버 송대섭 정책연구실장, 부경대 장영수 총장, 부산시 이준승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_부경대학교)
(왼쪽부터)네이버 송대섭 정책연구실장, 부경대 장영수 총장, 부산시 이준승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_부경대학교)

[시사매거진/부산울산경남] 국립부경대학교, 부산시, 네이버(주)는 30일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인력양성 및 연구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 기관은 이날 오후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네이버 스퀘어 부산에서 협약식을 하고, 부산지역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관련 실무 인력양성과 연구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부경대는 대학(원)생 참여를 통한 소상공인 브랜드 전략 수립과 디지털 마케팅 지원 및 디지털 전환 실무인력 양성, 관련 창업문화 확산에 나선다. 

부산시는 소상공인 관련 빅데이터를 활용한 기반 상권을 분석, 제공할 계획이며, 네이버는 소상공인 디지털 교육을 위한 교육콘텐츠를 제공하고,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관련 연구에 협력한다. 

특히 부경대는 휴먼ICT융합전공에서 운영하는 ‘ICT프로젝트(담당 김정환 교수)’ 수업을 통해 참여 학생들의 부산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검색광고와 라이브커머스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으며, 이날 협약식과 함께 성과보고회를 진행했다.

장영수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대학과 지자체, 기업이 손잡고 지역 경제의 중요한 주체인 소상공인들이 디지털 기술과 정보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소상공인들의 성장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끄는 지‧산‧학 상생 협력모델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문수 기자 ssattokr@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