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플레이제이에스 로고(이미지_플레이제이에스)
(주)플레이제이에스 로고(이미지_플레이제이에스)

[시사매거진] (주)플레이제이에스는 대중문화산업의 블록체인을 융합해 RST(Royal Society Token)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주)플레이제이에스의 Royal Society 프로젝트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대중문화 포털 플랫폼을 구축하여 토큰을 매개로 하는 생태계를 조성함으로써 대중문화 산업을 통해 소비되는 모든 콘텐츠를 한 데 모아 함께 누릴 수 있는, 프로젝트 이름 그대로의 'Royal Society'를 구축하는 프로젝트로 공연, 전시, 모바일 게임, 전기차 스타트업, 유통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초기 Royal Society 생태계를 조성한 기업이다.

Royal Society 프로젝트는 전 세계 대중문화를 사랑하고 즐기는 분들을 위해 성숙한 공연 문화 조성을 방해하는, 매크로 시스템을 이용한 암표 거래와 대리 티켓팅, 그리고 온라인 예약 시 발생하는 시스템 오류 등 전통적인 티켓팅 시스템이 가진 고질적인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의 하나로 블록체인, 특히 NFT의 다양성과 활용성에 기반을 두고 있는 기술을 선보이는 프로젝트이다.

Royal Society 프로젝트 주성진CEO는 ‘"Royal Society 플랫폼은 RST를 매개로 하여 형성되고,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블록체인 생태계이며 Royal Society 플랫폼의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콘서트, 뮤지컬 등 대중문화 공연과 전시 및 행사의 티켓을 NFT로 발행하여 판매하는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며 이와 더불어 대중문화 분야의 셀럽굿즈(캐릭터, 기타 소품 등)도 판매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Royal Society 플랫폼의 궁극적인 목적지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며 마켓플레이스 서비스의 고도화와 안정화 단계를 거쳐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티켓 중심의 NFT 사업 범위를 넓혀 다양한 콘텐츠에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서비스와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며 Royal Society 프로젝트 RST는 카카오의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하는 탈중앙화 DEX 클레이스왑에 거래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Royal Society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주)플레이제이에스의 블록체인과 대중문화와 융합 공연, 전시, 모바일게임으로 이어지는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세계속의 K컬쳐를 발전 시켜 나가길 바래본다.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