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모델협회(KMA) 시니어 모델 분과위원장 리송의 건강한 몸과 마음 만들기

나이 듦의 행복과 철학

저자 리송 | 출판사 범비범그루브
저자 리송 | 출판사 범비범그루브

[시사매거진] 우리는 누군가에게 용기를 북돋울 때 '도전하기 너무 늦은 나이란 없다'는 말을 하곤 한다. 그러나 현실에는 도전을 주저하게 만드는 갖가지 이유가 너무나도 많기에, 표면적인 말로는 진짜 용기를 얻기 어렵다.

도전을 두려워하는 모든 이들에게 나이 70에 평생 간직해온 꿈에 도전해 기적을 이뤄낸 시니어모델 리송의 이야기가 담긴 신간을 권한다.

책은 결혼 후 50년 동안 가족 뒷바라지에 자신의 모든 것을 바쳐온 주부가 톱 시니어 모델이 된 실제 이야기를 담았다.

모델 리송은 1973년 24살에 결혼해 70세가 될 때까지 전업주부였다. 약사 면허가 있었지만 주부를 직업으로 선택했고 최선을 다해 아내로 엄마로의 삶을 살았다. 

그러던 어느 날, 신문에 난 시니어 모델 기사를 보게 된 그녀는 아카데미를 찾아가 그날로 바로 워킹 수업을 받는다. 모델을 하기엔 키가 작고, 나이가 많고, 전업주부라 사회 경험이 적었지만 그녀는 도전 앞에서 멈추지 않았다.

그 결과 리송은 2019년 ‘현대백화점 패셔니스타 TOP 10’ 선정, ‘제1회 KMA 시니어 모델 선발대회 65+ 최우수상, 우정상’을 시작으로, 2020년 ‘대한민국 베스트 브랜드 협회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2021년 ‘KMA K모델 어워즈 올해의 시니어 모델상’을 수상한다.

책에서 저자인 리송은 "꿈을 꾸지 않는 한 꿈은 시작되지 않는다. 아무것도 시작하지 않고 주저앉아 있다면 함께 시작해 보자고 말하고 싶다. 남은 시간은 ‘나’를 위해 살자. 나의 얘기를 듣고 그런 용기를 냈으면 하는 작은 소망을 가져본다”고 말한다.

이 책을 통해 평범한 일상을 기적으로, 실수와 실패를 성공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여호수 기자 hosoo-121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