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부산 초읍동에 들어서는 ‘초읍 월드메르디앙 에듀포레’가 5월 중 홍보관을 공개하고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초읍초, 초읍중, 부산진고가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학세권’ 아파트다. 인근에는 어린이 대공원과 부산 시민공원이 가까워,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숲세권’ 단지로도 주목받고 있다.

초읍 월드메르디앙 에듀포레는 부산광역시 진구 초읍동 일원에 공급하며, 지하 2층~지상 12층 총 116세대 규모이다. 아파트 96세대와 도시형생활주택 20세대로 나뉜다. 전용면적 49㎡A 20세대, 49㎡B 10세대, 59㎡A 54세대, 59㎡B 11세대, 59㎡C 20세대, 97㎡ 1세대로 구성된다.

아파트를 선택할 때 자녀를 둔 3040세대는 학교시설을 우선 고려한다. 자녀가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우수한 환경을 원하기 때문이다. 이들은 학교와 학원가가 인접한 학세권의 선호도가 높다.

실제로 초읍 월드메르디앙 에듀포레는 단지 앞에 초·중·고는 물론 유치원까지 인접해 있다. 자녀가 학교와 집을 걸어서 3분대에 통학할 수 있는 위치다. 인근 시립시민도서관이나 사직동 학원가 등 교육시설도 반경 1km 내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입지다.

단지 인근에는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어린이 대공원, 부산 시민공원이 있다. 초연근린공원과 화지공원도 가까워 녹지가 풍부한 숲세권 단지임을 내세운다. 서면 도심의 쇼핑상업시설과 문화, 금융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서면 롯데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사직 홈플러스 아시아드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까운 아파트다.

우수한 교통망도 갖추었다. 부산 도시철도 종합운동장역, 거제역, 양정역, 사직역, 부전역을 두루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북구 만덕동과 연제구 거제동을 잇는 만덕3터널도 개통예정이다. KTX-이음도 개통예정으로 향후 교통 호재가 기대된다. 이처럼 도심과 가까워 출퇴근하기 좋고, 학교는 물론 공원까지 갖춘 아파트라 높은 거주 만족도를 갖췄다.

전 세대 주방에는 품격 있는 한샘 브랜드 가구로 시공한다. 발코니 확장 시 거실 시스템 에어컨도 무상으로 제공해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다. 실속 있는 수납을 위해 붙박이장과 안방 드레스룸도 설치한다.

수준 높은 첨단 홈네트워크 시스템도 도입했다. 언제든 원격으로 가스, 조명, 냉난방시설을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다. 입주민을 위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공간도 마련한다. 건강하게 체력을 단련하는 피트니스 센터, 아이와 엄마가 함께하는 맘스카페를 마련해 이웃과 교류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한편 분양홍보관은 부산광역시 동래구에서 5월 중 공개할 예정이다.

박희윤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