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표갤러리는 2022년5월 4일 (수) – 2022년 5월 31일 (화), 빛의 조각가 Mads Christensen의 《The Quiet Contemplation of Light》전을 개최한다.

 덴마크 출신의 설치 조각가인 Mads Christensen은 신기술과 예술과의 융합을 통해 무형의 매체인 빛에 형태를 부여하고 감정적울림을만든다.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에서 활동하는 그는 1960년대 캘리포니아 남부에서 발생한 예술 운동 Light andSpace와 궤도를 같이 한다. James Turrell, Larry Bell, RobertIrwin과 같은 예술가들처럼 그는 아크릴과 조명을 이용한 설치작품을 선보이며, 이를 통해 빛에 대한 관객의 신비로운 경험과 감각적 현상을 만들어낸다. 

 그러나 빛의 효과를 탐구하는 방식은 그만의 것이다. 전자 기술과 컴퓨터 과학을 전공한 그는 기술을 자신만의 독창적인 방식으로 활용하고, 이를 통해 빛에 의한 유기적 경험을 만든다. 자신이 직접 만든 회로 기판과 커스텀 형식의 소프트웨어 그리고 섬세하게 색의 음영을 조절한 LED 조명을 정교한 방식으로 조절하여 다양한 빛의 색채와 움직임을 하나의 통일된 형태로 융합한다.

 Christensen은 베버리힐즈에 위치한 Timothy Yarger Fine Art와 함께 로스앤젤레스, 뉴욕, 런던, 프랑크푸르트 등지에서 다양한 갤러리와 미술관 전시에 참여했으며, 유럽의 최고 빛 조각가로서 상을 수여받기도 했다. Mads의 작품은 시카고와 샌프란시스코 등에서 개최되는 국제적인 아트 페어에서 소개되었으며, 많은 컬렉터들과 미술관 큐레이터들에게 상당한 관심을 받아왔다.      

 표갤러리는 기술과 그것의 풍부함을 회화적인 방식으로 활용하는 작가 Mad Christensen의 개인전을 개최하며, 점차 복잡하고 까다로워지는 세계에서 빛에 의한 사색적이고 명상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오형석 기자 yonsei6862@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