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29일, 30일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 운영

▲ 제주교육청

[시사매거진]24일(목)부터 세 차례 도내 초·중·고 학부모 및 교사 등 400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대여성문화센터 대극장에서 아이의 미래를 준비하는「2016 학부모진로코치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알파고 이후, 미래의 트랜드를 읽고 그에 발맞춰 진로를 모색하는 과정이 필요함에 따라 현재 속에 존재하는 미래의 가능성을 읽어내기 위해 마련하게 되었다. 6월 24일(금) 첫 날에는 경희대 경영대학원 겸임교수면서 위즈덤 CEO인 석철진 박사의 “미래의 기억을 만나다: 진로교육을 위한 아젠다”의 특강으로 시작된다.

6월 29일(수) 오후 2시에는 “아이들의 미래를 바꾸는 독서교육”이라는 주제로 김을호 국민독서진흥회 회장의 특강이 있으며, 6월 30일(목) 오후 2시에는 “인공지능 시대, 우리 아이들에게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라는 주제로 사람과디지털연수 구본권 소장의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장소는 모두 설문대여성문화센터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학부모진로코치 아카데미 운영을 통하여 자녀들의 진로 선택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는 학부모의 진로의식을 개선하고 자녀의 적성과 흥미를 고려한 진로선택 및 자녀들의 행복한 미래 설계 동반자, 조력자로서의 역할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