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출처=토트넘sns)
손흥민 (출처=토트넘sns)

2021-22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에서 토트넘과 레스터가 맞붙는다. 

이번 경기에서 손흥민은 ‘전설’ 차범근을 넘어 한국 선수 유럽리그 단일 시즌 최다골 신기록에 도전한다. 세 경기 연속 득점포를 터뜨린 이후 직전 두 경기에서 잠잠했던 손흥민이 침묵을 깰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연승이 끊기며 주춤한 토트넘은 4위 자리를 되찾기 위해서 승리가 절실한 상황이다. 최근 5경기에서 1승 3무 1패의 부진에 빠져있는 원정팀 레스터는 토트넘전 승리로 분위기 전환을 노린다. 

‘쏘니’ 손흥민이 득점 대기록 달성에 도전한다. 손흥민은 현재 리그 17골로 ‘차붐’ 차범근과 한국 선수 유럽리그 단일 시즌 최다골 기록 동률인 상황이다. 이번 경기에서 골을 추가할 경우 손흥민은 개인 기록과 함께 한국 축구 역사를 새롭게 쓸 수 있게 된다. 시즌 5경기가 남은 상황에서 손흥민이 몇 개의 골을 더 추가하게 될지 시선이 모인다.

토트넘은 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이 주어지는 4위 자리를 두고 아스날과 치열한 경쟁 중이다. 
4위 아스날이 승점 60점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에서 토트넘은 58점으로 2점이 뒤처졌다. 반등하기 위해서는 해리 케인과 손흥민, 데얀 쿨루세프스키가 이끄는 공격진이 무득점 흐름을 깨야 한다. 특히 최근 레스터와의 두 차례 맞대결에서 무려 11골을 주고받으며 난타전을 펼쳤기에 공격진의 활약에서 승부가 갈릴 수 있다. 레스터를 상대로 2연승 중인 토트넘이 또다시 화력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주중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준결승 1차전을 치른 레스터는 체력적인 부담을 가진 채 토트넘 원정에 나선다. 화력전이 예상되는 경기에서 제임스 메디슨과 부상에서 돌아온 에이스 제이미 바디가 득점포를 터뜨려줘야 한다. 
 
2022년5월1일 토트넘 홋스퍼 FC 레스터 시티 FC 경기일정은 1일 일요일 밤 10시 스포티비(SPOTV)에서 생중계되며, PC/모바일 중계는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시청할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