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KBS 2TV <비타민>

[시사매거진]오늘(23일) KBS 2TV에서 방영되는 비타민에서는 <우리가 몰랐던 음료수의 비밀>을 주제로 무심코 마셔왔던 각종 음료수 속에 숨겨진 건강 정보를 알아볼 예정이다. 일상 생활에서 밥보다 많이 마시는 커피부터 탄산음료, 어린이 음료까지 음료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건강하게 음료 마시는 법 등을 다룬다.

이 날은 김수용, 김효진, 유재환, 이원일, 진아름, 다이아가 게스트로 출연, 음료 성분만 보고 음료를 맞춰보는 퀴즈를 진행했다. 김효진은 “음료를 고를 때, 나에게 도움이 되는 성분이 있는지 확인한다”고 하자, 현영이 “김효진 씨는 프로 주부가 아니다. 유통기한이 짧은 것이 보존료나 방부제가 적은 것이라 꼭 확인을 해야 한다”며 주부 9단의 면모를 뽐냈다. 이어 동갑내기인 현영과 김효진이 성분만 보고 음료수 종류를 맞히는 퀴즈 진검승부를 했다. 결과는 현영이 여유롭게 문제를 맞히고, 김효진은 벌칙으로 현영에게 “왕언니, 무례했습니다“라며 고개를 숙여 스튜디오를 초토화 시켰다.

이밖에도 커피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해보는 OX퀴즈와 음료를 고를 때 주의점 등이 공개된다. 또한 음료수 속에 액상과당이 얼마나 들어가 있는지 등을 재미있는 실험으로 알아본다.

김수용, 김효진, 유재환, 진아름, 현영, 양정원, 레이디제인, 이원일, 다이아가 출연하는 본 방송은 오늘(23일) 밤 8시 55분 KBS 2TV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