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블록체인 스타트업 콰트로랩스와 NFT PFP 프로젝트 레이지고메클럽(LAZY GOURMET CLUB)가 21일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콰트로랩스는 디지털자산과 NFT를 예치, 대출할 수 있는 스페이시움(SPATIUM) 플랫폼 런칭을 준비하고 있는 블록체인 스타트업이다.

콰트로랩스는 지난 3월 케이투인베스트먼트파트너스(이하 K2)와 CKD창업투자(이하 CKD)로부터 투자를 유치했으며, 본 투자유치는 설립 5개월 만의 사례다. 콰트로랩스가 진행한 첫 번째 프로젝트 피기뱅크(PIGGY BANK) 에어드랍 이벤트는 지난 3월 8일 시작된 이후 41만명 이상이 참여한 바 있으며, 현재 스페이시움(SPATIUM)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리브랜딩을 진행 중이다. 스페이시움은 라틴어로 ‘우주공간’을 의미하며 미래를 탐험하기 위해 개척자들이 모이는 장소를 말한다.

레이지고메클럽(LAZY GOURMET CLUB)은 'NFT를 중심으로 클럽을 형성하고 현실 세계의 푸드 비즈니스와 연결하여 온·오프라인의 구분 없는 미식 세계를 만들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레이지고메클럽(LAZY GOURMET CLUB)은 이미 푸드 브랜드 4곳을 운영중에 있다.

콰트로랩스 김형준 대표는 "스페이시움(SPATIUM)은 디파이, NFT, Web 3.0를 모두 아우르는 플랫폼'이라며 '스페이시움의 Alliance 파트너사로서 레이지고메클럽(LAZY GOURMET CLUB)과 NFT 분야에서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상호 간 사업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희윤 기자 bond00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