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과 도민, 관광객이 함께하는 즐거운 지역장터 표방

제주도 과일, 수산물 가공품, 제주도 굿즈, 업사이클링 제품 판매

[시사매거진/제주] 제주스타트업협회 주최로 제주 도내 스타트업 20여개 업체가 참여하는 프리마켓이 오는 4월 16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제주시 오등동의 한 대형 카페 ‘피커스‘에서 열린다. 스타트업이라는 우주선을 타고 화성으로 날아가자는 발상에서 나온 “화성장”이라는 개성있는 이름의 플리마켓으로 제주 스타트업이 꽃(花)길만 걸으면서 성장하자는 바람도 담고 있다. 

화성장에서는 제주도내 제조업, 유통업, 유무형 서비스 플랫폼 사업자들이 생산 및 유통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한자리에 만나볼 수 있다. 제주도의 과일, 수산물 가공 식품, 제주도 테마 굿즈 등 지역기반 제품 뿐 아니라, 환경을 생각하는 업사이클링 제품과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생활용품이 판매되며 제주를 새롭게 누비는 관광 상품 또한 소개된다. 당일 현장에는 자유롭게 참여 가능한 품평회가 동시에 진행되어 방문객들은 현장에서 직접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고, 스타트업 기업들은 즉각적인 소비자들의 반응을 확인하고 피드백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현장 방문객 대상으로 총 70명에게 신세계 상품권 및 프리마켓 참가 기업제품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있으니 이번 주말 오후 가족과 함께 들러보면 좋을만한 행사이다.   

제주도 스타트업과 도민, 관광객이 함께하는 즐거운 지역장터를 표방하는 “화성장” MARS은 이번 개최를 시작으로 하여, 향후 6월, 9월 정기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도내 기관 및 스타트업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향후 제주도를 대표하는 스타트업 프리마켓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   

오형석 기자 yonsei6862@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