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일본 축구 중계] 생방송 어디서 볼 수 있나...선발 라인업 화제(사진=2022 카타르 월드컵)
[베트남 일본 축구 중계] 생방송 어디서 볼 수 있나...선발 라인업 화제(사진=2022 카타르 월드컵)

베트남 일본 축구 중계 시간, 생중계 방송, B조 조별 순위, 선발 라인업, 선발 명단 등이 화제다.

베트남 대표팀은 29일 오후 7시 35분(한국시간) 일본 사이타마스타디움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B조 일본과 맞대결을 펼친다.

앞서 박항서 베트남 축구 대표팀 감독이 월드컵 최종예선 일본전을 앞두고 일본 측의 방역 조치를 지적했다.

박 감독은 일본 측의 방역 조치에 배려가 부족하다고 꼬집었다.

박 감독은 일본전에 앞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우린 원정 경기를 펼치러 온 팀으로서 홈 팀의 방역 조치를 준수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말했다.

이어 "지나친 방역 조치로 부당한 취급을 받고 있다. 일본이 홈팀으로서 원정 국가에 대한 존중과 배려가 부족한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항의하면 방역 의무 위반으로 3일간 격리해야 한다는 말을 들었지만 부당한 대우에 항의하고 격리된다면 상관없다"며 "팀 대표로서, 감독으로서 항의하는 것은 팀을 위해 당연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박 감독은 일본에서 정식 PCR(유전자증폭) 검사를 받게 해달라고 요쳥했지만 거절당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오늘 베트남 팀 한국어 통역도 간이 키트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고, 그와 직접적으로 접촉한 팀원들은 따로 식사하고 있다"며 "통역도 정식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여러 번 요청했으나 계속 거절당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난 한국인 감독으로서 통역이 없으면 선수들과 의사소통을 할 수 없어 조금 더 배려해 줄 수 없겠느냐고 물었지만 거절당했다"며 "자존심이 매우 상했고 베트남 감독으로서 매우 아쉽다"고 전했다.

B조 최하위인 베트남은 본선 진출에 실패했다.

일본은 B조 1위로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지었다.

해당 경기는 tvN, 쿠팡플레이, TVING에서 29일 오후 7시 35분 (한국시간) 생중계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