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젤리스 NFT, 오는 22일부터 매주 화요일 222개 발행… 총 1만개 발행 예정

사전판매는 15일부터 진행되며, 추후 P2E게임, VIP클럽 등으로 확장 예정

메타젤리스 론칭 포스터(이미지_젤리스페이스)
메타젤리스 론칭 포스터(이미지_젤리스페이스)

[시사매거진] 2022년 새로운 해를 맞이하여 젤리스페이스가 새로운 NFT 프로젝트를 론칭한다. 프로젝트 이름은 ‘메타젤리스(MetaZellys)’로 패션, 쥬얼리, 스포츠 용품 등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기반으로 다양한 조합의 캐릭터를 선보인다.

메타젤리스는 캐릭터 자체에 아이덴티티를 부여하는 컬러, 패션 아이템 등 각각의 NFT 모두 다르게 설정되었기에 자신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를 가진 이들, 즉 PFP(Picture for Profile)를 목적으로 소장하는 콜렉터들이 더욱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젤리스페이스는 2022년 2월 22일, 오후 2시 22분 22초에 222개의 메타젤리스 NFT의 첫 판매를 시작한다. 메타젤리스 NFT는 오픈씨에서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클레이튼(KLAY) 및 이더리움(ETH)로 구매 가능하다. 

메타젤리스 프로젝트에서 발행되는 NFT는 총 1만개로, 2월 22일을 시작으로 3월 1일, 3월 15일, 3월 22일 등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22분에 예정되어 있으며, 라운드마다 최소 222개씩 발행되는 데, 사용자 투표를 받아 발행수량은 변경 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매 라운드 선착순 한정 수량이라는 것이다. 

보유한 메타젤리스 NFT의 갯수가 많은 콜렉터일수록 얻는 혜택 또한 많아진다. 메타젤리스 NFT 10개를 구입한 홀더에게는 희소성이 더욱 큰 레어 NFT 1개를 증정하고, 100개를 구입한 홀더에게는 레어 NFT 12개를 증정한다. 또한 메타젤리스 NFT 홀더들에게는 보유 NFT와 같은 피규어 젤리스브릭(ZellysBrick)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2월 22일 첫 공식 발매에 앞서 2월 15일 2시 22분부터 NFT 거래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사전 판매 역시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한정 수량의 NFT를 2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하며, 원화(KRW) 기준으로 입금하여 구매가 가능하다. 사전 판매는 2월 21일 오전 10시까지 진행한다.

메타젤리스 컨셉 이미지(이미지_젤리스페이스)
메타젤리스 컨셉 이미지(이미지_젤리스페이스)

메타젤리스 프로젝트는 NFT 판매에서 그치지 않고, 게임으로도 영역이 확장될 전망이다. 구매한NFT는 콜렉션으로서의 역할 외에도, 국내외 유수의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통해 전기차에서 구동되는 친환경 NFT 게임으로 이어진다.

해당 게임은 젤리스도그(ZellysDog)라는 이름으로, 채굴용 미니게임이다. 차량이 운행을 하는 동안 자동으로 채굴이 되며, 모바일 게임과 연동된다. 게임을 통해 채굴된 코인은 거래소를 통해 판매가 가능한 P2E(Play to Earn) 형식이다. 메타젤리스 NFT를 구매한 홀더들은 젤리스도그 화이트리스트에 등록되어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된다.

또한 메타젤리스 멤버십 클럽 도입으로 메타젤리스 NFT 구매자에게 제휴를 맺은 국내 유명 호텔 숙박과 항공권 등을 제공한다. 멤버십 혜택은 등급에 따라 차등 제공된다.

젤리스페이스가 전개하고 있는 또 다른 컨텐츠 분야 사업군에서 다양한 미술 작가들과 협업을 하고 있는 만큼, 아트살롱 멤버십 또한 제공될 예정이다. 국내외 유명 갤러리 투어, 한정판 미술 작품 구입 기회 제공, 프라이빗 아트 클래스 연계 등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메타젤리스 관계자는 이번 런칭에 대해 "온라인에 밀집되어 있는 NFT 2.0 시대에서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NFT 3.0 시대를 견인하는 NFT 프로젝트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여호수 기자 hosoo-121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