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콘텐츠허브는 2009 ISU 피겨 그랑프리 1차전 김연아 출전 경기영상을 고화질 동영상 다운로드 서비스한다고 전했다.

2007 ISU 피겨 그랑프리에서부터 여자 싱글 최초로 200점 벽을 허물었던 3월 세계선수권 대회까지 그동안의 김연아 경기 동영상은 SBS사이트(www.sbs.co.kr)에서 인터넷 생중계나 인터넷 스트리밍 방식으로만 볼 수 있었다.

하지만, 이용자들은 경기 일정이 새벽시간인 경우 생중계로 경기를 관람하기 힘들고, 보다 좋은 영상으로 보고 싶을 때 언제든 이용하고픈 니즈가 컸던 것도 사실이다.

SBS콘텐츠허브에서는 이러한 이용자들의 불편함과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일반화질은 물론 고화질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운로드는 방송콘텐츠와 동일하게 일반화질 500원/고화질 1000원에 서비스되며, 다운로드 파일은 90일간 재생이 가능하도록 해 이용자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김연아 경기 동영상은 지난 8월 오픈한 지상파 방송 합법다운로드 사이트인 콘팅(www.conting.co.kr)을 통해 방송3사 사이트에서 동시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시즌 경기는 새벽시간대에 진행되기에 고화질 다운로드 서비스에 대한 활발한 이용이 기대된다.

SBS콘텐츠허브 관계자는 “현재 콘팅서비스를 통해 방송 3사 콘텐츠 외에 다양한 외부 콘텐츠도 함께 제공하여, 합법 다운로드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스포츠 영상 서비스도 합법적인 방식으로 이용하며 모두가 굿 다운로더가 될 수 있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SBS사이트(www.sbs.co.kr)에서는 피겨 팬들을 위해 김연아의 지난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 다운로드 서비스도 함께 제공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