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카앤피플이 올해로 제6회째를 맞이한 '2021 가맹점 수기공모전’을 성료했다. 이에 따라 광주 광산구 열정점 노성훈 가맹점주가 대상을 차지했다.

카앤피플은 해마다 가맹점들을 대상으로 공동체 의식 함양, 다양한 의견 청취 및 지원을 위해 가맹점들의 창업스토리 수기 공모전을 열고 있다.

대상을 수상한 노성훈 점장은 “가장 많은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카앤피플의 오더지원과 휴일을 임의로 정할 수 있는 자유로운 운영방식이 마음에 들었고, 작업자와 고객의 건강을 케어할 수 있도록 자연친화 약제 및 친환경 약제등을 사용한 서비스가 가능해 건강하고 즐겁게 일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최우수상에는 경남 김해 신뢰점이, 우수상에는 서울 강동구 사람점이 차지했다.

경남 김해 신뢰점 관계자는 “카앤피플의 체계적인 교육시스템과 창업 후 지원뿐 아니라 고객들의 편리한 이용을 위한 실용적인 어플과 다양하고 실속 있는 이벤트 등이 창업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우수상을 수상한 서울 강동구 사람점 관계자는 “자기 효능감을 바로 바로 느낄 수 있는 일, 결과를 보고 내가 만족할 수 있는 일, 혼자서 할 수 있고, 시간이 지날 수록 기술이 발전되는 일을 찾고 싶어 출장카케어 창업을 하게 되었다”며 “카앤피플에 대해 가장 자랑하고 싶은 점은 다양한 방법으로 현장 문제에 도움을 주는 본사매니저들이 나에게는 히어로였다”고 밝혔다.

카앤피플 관계자는 “이번 수기 공모전을 통해 카앤피플과 함께 살아가는 가맹점주들의 삶의 스토리가 감동과 웃음과 책임감으로 절절히 느껴졌다”며 “내년부터는 고객이 서비스 완료 후 남기는 고객평을 집계해 ‘매우 만족’ 평을 가장 많이 받은 지점에게 ‘고객만족대상’을 시상하고 트로피도 수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앤피플은 창업 정보 공유로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창업플래너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가맹점들의 경조사비와 출산장려금 지원, 자녀 장학금제도 등 가맹점들을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예비창업자들이 미리 체험해보고 창업을 결정할 수 있게 하는 ‘무료체험스쿨’을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김포 교육센터에서 열고 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