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화성시에 ㈜동원개발의 주거브랜드인 ‘화성 송산 동원로얄듀크’가 오픈을 앞두고 있다.

중소형 위주의 아파트인 ‘화성 송산 동원로얄듀크’는 입지조건이 우수하여 아파트값 상승이 기대되는 지역중 하나로 동탄신도시가 단지에서 3km 거리라 대도시와 동시생활권이라는 점과 태안신도시, 향남신도시, 봉담신도시 등 인근에 개발이 되는 주거단지를 통해 미래가치 측면이 고무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이번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15층 규모로 들어서고 인접한 곳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융건릉과 국가지정문화재인 용주사가 잘 정비돼 있으며, 약 44만㎡ 규모의 공원 및 호수공원 등과도 가깝다. 인근 태안3지구의 경우는 화성시 송산동‧안녕동 일대 118만8438㎡(약 36만평)규모로 3800여 가구가 거주할 택지개발지구로 개발이 완료되면 ‘화성 송산 동원로얄듀크’의 가치도 자연스레 같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외에도 반경 500m 내에 유치원 및 초등학교가 각 두 군데씩 위치하고, 주요 학원가가 인접해 있어서 도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는 특징이 있다.

한편 입지환경과는 별개로 동원개발의 설계부분에서도 입주민들을 위한 배려를 엿볼수가 있는데, 우선 중소형 아파트 단지임에도 불구하고 단지 내에 유익한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할 예정이다. 어린이 공원을 비롯하여 중앙광장과 각종 편의시설 등이 그 예이다. 거기에 더해 내부는 전 세대를 남향위주로 배치하는 설계를 통해 주거 쾌적성을 한층 높여 줄 전망이다.

‘화성 송산 동원로얄듀크’ 관계자는 “최근 서울시내 집값이 급등한 가운데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이번 ‘화성 송산 동원로얄듀크’가 많은 예비입주자 분들에게 메리트로 작용해 많은 성원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라고 사업지에 대한 자신감을 밝혔다.

‘화성 송산 로얄듀크’는 경기도 화성시에 모델하우스를 준비중에 있으며 11월말에 오픈 예정이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