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구 현대.기아차그룹 회장의 부인인 이정화 여사가 5일 췌장암으로 별세했다. 향년 70세.

현대가(家)에 따르면 이 여사는 5일 저녁(한국시간 6일 새벽) 미국의 한 병원에서 췌장암 수술을 받던 중 사망했으며 시신을 국내로 이송하기 위해 현재 미국 내에서 항공편으로 이동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가족 성원들과 현대.기아차그룹 주요 인사들은 서둘러 장례 절차를 준비 중이다. 이 여사는 최근 건강검진 결과 췌장암으로 추정되는 심각한 병증이 발견돼 국내에서 치료를 받아왔으나 병세가 매우 나빠지자 추석 연휴기간에 전세기를 이용해 미국으로 옮겨져 시카고의 한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행에는 정 회장을 비롯해 정의선 부회장 내외, 큰딸 성이 씨, 둘째딸 명이 씨 등 가족들도 동행했다.

고인의 운구는 오는 7일 또는 8일 한국으로 이송돼 현대아산병원에 안치될 예정이다. 발인은 10일 께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장지는 경기도 하남 창우리 선영이 거론되고 있다.

이 여사는 현대.기아차그룹 계열사인 해비치리조트 지분 16%를 소유한 대주주이며 이 회사 고문을 맡고 있다.

서울 숙명여고 출신으로 정 회장과 연애결혼을 한 것으로 알려진 이 여사는 손위 동서인 이양자 씨가 1991년 세상을 떠난 뒤부터 현대가 맏며느리 역할을 해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