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주근접으로 다채로운 생활 가능

[시사매거진] ㈜흥화는 안성시 아양택지지구에 건립하는 ‘안성아양 흥화하브’를 10월 12일 특별공급으로 청약을 시작 한다고 밝혔다.

‘안성아양 흥화하브’는 총4개동, 지하 1층~지상 25층 총 474세대 규모로 전세대가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84A1, 84A2, 84A3, 84B1, 84B2, 84C, 84D) 단일평형으로 구성된다. 

‘흥화하브’는 산업단지를 품은 아파트다. 안성제1일반산업단지와 제2,제3일반산업단지 가까워 출퇴근 시간 짧다. 이 산업단지들은 농심, 일동제약, 롯데칠성 등 총 145개의 입주업체들과 7,224명이 근무자들이 있다. 또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발표로 평택의 삼성반도체나 이천부발 하이닉스의 통행시간도 단축될 전망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안성은 국가철도망 계획중 평택~부발선과 동탄~청주공항의 수혜지이다. 평택~부발선은 평택에서 안성을 거쳐 이천 부발을 잇는 노선으로 평택에서 강릉까지 1시간 20분으로 통행시간이 단축될 전망이다. 공사가 완료되면 평택항에서 안성과 강릉까지, 서해안과 동해안의 교통 연계는 물론 KTX 등 광역철도와의 연결도 가능해지는 셈이다.

동탄~청주공항선은 동탄역을 시작으로 안성시, 진천군을 거쳐 청주국제공항을 잇는 수도권과 중부내륙을 잇는 철도노선이다. 개통되면 수도권과 청주공항을 34분만에 연결할 수 있으며, 안성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가 지나는 동탄신도시와 10분 생활권이 될 수 있다.

트렌드를 반영한 공간설계도 탁월하다. 주방가구와 빌트인가구를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한샘’의 책임시공으로 특화해 품격 있는 주거공간을 완성할 예정이다. 또한 바이러스와 미세먼지 차단을 위해 현관, 팬트리, 세탁실을 한 번에 해결하는 원스톱 클린룸과 안방알파룸 또는 광폭 안방 무상선택과 와이드 조망창이 돋보이는 안방특화설계(일부세대 적용), 넓은 공간감을 자랑할 2.4m 높은 천장고 등을 선보인다. 3면 개방형설계와 4Bay설계, 팬트리, 가변형벽체(일부세대 적용)의 혁신적 평면도 돋보이며, 세대별로 1개씩 무상 제공되는 세대창고는 계절별 레저용품 등 부피가 큰 물건을 보관하기에 용이하다. 

원패스시스템, 홈IoT, 보안게이트 설치, 에너지절약시스템, 전기차 충전시설 등 최첨단 스마트시스템이 도입돼 여유로운 생활환경을 경함할 수 있으며, 택배차량이 쉽게 통과할 수 있는 2.7m 높이의 안전한 지하주차장환경도 조성된다. 재택근무를 위한 사무공간인 오피스와 커뮤니티카페를 비롯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등 입주민의 한차원 높은 라이프스타일을 선사할 커뮤니티도 들어선다. 

생활편의성과 쾌적한 주거환경도 눈길을 끈다. 구도심에 위치한 이마트 안성점과 CGV 멀티플렉스를 비롯해 지구 내 중심상업지구가 가까워 생활편의성이 높으며 인근에 스타필드 안성이 위치하고 있어 다양한 쇼핑문화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는 안성천이 흐르고 택지지구 내에는 곳곳에 근린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쾌적한 그린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안성아양 흥화하브’는 대규모택지개발지구 공급으로 수도권거주자도 우선 공급이 가능하며, 25% 추첨제로 가점이 낮은 수도권 거주자들에게 기회가 주어진다.

안성아양 흥화하브’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성시 옥산동에 지난  4일 오픈하였으며, 사이버모델하우스도 동시에 운영하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코로나19 확산 및 감염 예방을 위해 사전 방문예약제로 운영한다. 방문 시 동반 1인까지 입장이 허용되며 마스크 미착용, 체온 측정 시 37.3도 이상이면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청약일정은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 1순위 당해 및 기타, 14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20일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진행된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