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속의 섬 우도’에 바다별장‘우도드림빌리지’ 분양
환상의 섬 제주에 펜션바람이 거세다. 주5일근무의 본격적 시행에 따라 펜션을 비롯한 레저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수도권은 물론이고 강원도 제주도 등에도 펜션을 짓거나 분양받으려는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제주도는 오는 7월말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될 제주특별법 시행령에 따라 지상 4층 내외 건물 신축이 가능해져 테마파크나 호텔콘도 등을 짓기가 훨씬 수월해지면서 더욱 그렇다. 이런 가운데 신레저문화 창조에 앞장서고 있는 (주)신성에버그린(대표 박희정/www.udodreamvillage.co.kr)이 제주도의 개발바람을 타고 ‘섬속의 섬 우도’에 바다별장 ‘우도드림빌리지’를 분양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수익률·다양한 부대시설 ‘환상의 휴식공간’ 투자자 몰려
최근 다양한 펜션이 부동산 투자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주택시장에 대한 규제가 심해지면서 뭉칫돈이 상가나 토지, 펜션 등으로 발길을 돌리자 이를 끌어들이기 위한 업체들의 노력이 한창이다. 게다가 주5일근무제의 본격도입으로 레저를 즐기는 인구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자 전국 각지에 펜션이 급격하게 증가했다. 공급이 크게 늘자 다른 펜션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지 않고는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기 어려워져 각 업체마다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가장 큰 추세는 단지형 펜션의 등장과 펜션의 고급화. 기존의 펜션이 임대가 가능한 개인별장의 개념이었다면 최근의 추세는 여기에 콘도나 호텔에서 누릴 수 있는 편의시설, 위락시설 등의 확충이 가능한 단지형 펜션이 늘고 있다. 또한 단지내 시설 경쟁도 치열하다. 항공 예약은 물론 골프 부킹, 펜션 내 애견하우스, 카페촌, 전망대 등을 설치해 차별화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바다별장의 호텔식 펜션 ‘우도드림빌리지’

‘우도드림빌리지’가 분양되고 있는 우도는 북제주군 우도면 연평리에 위치해 있는, 섬속의 또다른 섬으로 바다풍경이 일품인 아름다운 곳이다. 사방의 바다가 보이는 곳에 자리잡고 있으며, 도보로 2분이면 바닷가로 나갈 수 있다. 5분거리에 국내 유일의 산호사 해수욕장과 하고수동 해수욕장 2곳도 위치해 있는 그림같은 지역이다.
제주공항에서 바다별장 우도드림빌리지까지는 약 50분이 소요된다. 성산포항에서 우도까지는 배로 약 10분, 우도항에서는 5분 거리다. 회원들을 위해 자체적으로 12인승 요트 운항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성산포항에서 우도 하우목동으로 운항하는 포구가 건설중에 있다.
㈜신성에버그린이 현재 분양하고 있는 바다별장 ‘우도드림빌리지’는 유럽풍의 저층별장식으로 꾸며진 호텔식 펜션이다. 해변에서 150m거리에 위치해 있고, 각각 2개동이 별개동으로 10평형, 25평형 총 36실로 구성돼 있다. 실내에서 일출과 일몰의 아름다움을 관조할 수 있는, 그야말로 환상적인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별장이다. 특히 25평형 A, B객실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넓은 객실로 짜여져 사용자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했다. 무엇보다 아름다운 바다와 하늘을 바라볼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무엇보다 큰 장점이다. 원룸인 10평형 객실은 아담하면서 정겨운 느낌이 특징. 허니문이나 연인들이 사용하기에 제격이다.
‘우도드림빌리지’의 분양방법은 공동 구좌 분양방식으로 지분등기(토지와 건물에 한하여 지분등기로 보장)를 해 1가구 2주택 사항에 해당되지 않아 재테크수단으로 그만이다. 즉 평형과는 관계없이 공동사용의 구좌개념으로 한정분양방식이다. 또 분양 후 사용하다가 반환을 하고 싶으면 5년 후 전액환불이 이뤄지는 리콜조건의 분양방식을 취하고 있다. 구좌 당 분양가격은 3,900만원. 회사에서는 연 10.5%의 확정수익금을 5년간 년 1회 고객통장으로 선 지급 해준다.

3,900만원 투자로 연 10.5% 확정수익
그밖에 우도드림빌리지 입주자에게는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우선 1년에 30일동안 관리비가 일체 없다.(단 30일 기간동안은 무료로 사용하고 그 이후의 사용일수는 제한이 없으나 이때부터는 관리비가 부과된다). 또한 1년에 서울-제주 왕복항공권이 2회에 걸쳐 무료로 제공된다. 게다가 골프장 부킹, 무료셔틀차량 운행, 30일 범위 내 에서 렌트카 무료이용(240시간), 호화요트와 낚시배 무료사용 100%예약이 가능한 회원전용 클럽제 운영, 해변하이킹/싸이클 무료대여 등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부대시설로 자전거를 100대 보유하고 있고, 12인승 호화요트, 미니골프연습장, 노래방, 사우나, 인터넷룸, 수영장, 야외썬텐장, 바비큐장 등이 구비돼 있으며, 회원에 한해 모든 부대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잠수함, 토산품, 승마장 등과의 연계 서비스를 통해 카드 발급 회원들의 편의를 도모, 본사에서 일괄 할인혜택 계약을 체결한다.
우도드림빌리지는 성산포 해양관광단지(126만평)와 함께 연계되어 있어 제주도의 그 어느 개발지역보다도 희소가치로 보나, 재테크 개념으로 보나 잠재적인 재산가치는 엄청나다. 최초의 분양가격이 평수와는 관계없이 1구좌에 3,900만원이지만 회원이 누리는 특전과 혜택을 보면 1억 이상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지분등기를 양도할 수도 있으며, 한사람이 제한없이 몇 구좌를 분양 받아도 무방하다.
(주)신성에버그린 박희정 대표는 “바다별장 우도드리빌리지는 도시민의 다양한 체험과 휴식욕구를 총족시켜줌으로써 새로운 제주 관광산업의 주역으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감동적인 서비스, 고객들과의 따뜻한 교감 등 정서적인 친근감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지속적으로 테마상품을 개발해 신개념 관광레저특구로 발전하는 제주도의 관광시대를 함께 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도드림빌리지만의 장점 때문인지 고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리콜제 실시로 투자원금을 보장하고 있어 많은 인기속에서 분양이 이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주)신성에버그린은 어떤 회사?
(주)신성에버그린은 신성크리에이션그룹의 일원으로 바다별장 우도드림빌리지 개발사업과 사세확장을 위한 프로젝트를 구체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업이다. 최근 신성크리에이션그룹은 북경지사(지사장 이동철)를 통해 북경 순의구 얀지 정부와 토지 및 공단개발(민영과기원, 한국기업원)계획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총 40여만평의 공단부지에 1차로 필요한 일부 공단토지에 대해 중국양진지구위원회 이건동 당위원회 서기와 MOU를 체결했다. 이는 한국내 유수기업 신성크리에이션그룹이 중국내 공장건설과 북경시내 진출의 교두보 마련을 위한 사업 일환으로 해석된다. 이번 신성에버그린의 바다별장 우도드리빌리지 분양은 신성크리에이션그룹의 관광레저산업 진출과 중국 대련의 국민관광단지와 연계한 패션타운 건설 및 분양계획, 몽골의 관광사업 진출에 가속도를 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신성크리에이션그룹은 신성에버그린, 킹스톤기전, KLS, 신성 C&S글로벌, 해인소프트, 샤인코리아 등의 계열사로 이뤄져 있다. 문의 : 02-508-4704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