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포레나 제주중문
한화 포레나 제주중문

[시사매거진] 제주영어교육도시로 몰리는 학생·학부모들로 인해 제주 부동산 시장이 다시 한번 비상하고 있다. 제주 국제학교를 입학하는 자녀는 물론 함께 제주도에서 생활하는 가족들까지 더해지며 주택 수요가 크게 늘어 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 같이 제주영어교육도시가 부동산 시장에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것은 과거 기러기 아빠, 비싼 학비, 자녀 탈선 등 문제점들을 해결한 국내 국제학교가 학부모들의 지지를 얻고 있기 때문이다. 또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내 국제학교 수요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여기에 제주시가 비규제지역이라는 점까지 더해져 상승세를 동반 견인하고 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제주영어교육도시 인근에 분양을 앞둔 단지들의 청약 열기도 뜨거울 전망이다. 이 중 한화건설이 오는 10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동 일대에 ‘한화 포레나 제주중문’ 분양을 앞두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단지는 제주영어교육도시와 인접해 있을 뿐만 아니라 셔틀이 운행 중이라 접근성이 뛰어나다. 뿐만 아니라 중문초, 중문중학교 등이 도보 통학권이고, 중문고도 통학권 내 있는 교육특구에 위치해 학부모들의 높은 선호도가 예상된다.

‘한화 포레나 제주중문’은 제주도의 떠오르는 중문권역에 들어서는 입지적 장점도 갖추고 있다. 중문 핵심비전의 중심인 서귀포 신시가지(2청사), 구시가지(1청사), 중문관광단지와 가까워 차량을 통해 빠르게 도착할 수 있다. 제주 주요 지방도, 공항버스와 연계되는 편리한 중문관광단지 교통 인프라는 물론 교육, 관광, 컨벤션 등 제주 남부를 대표하는 중심 입지로 미래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곳이다. 

단지 인근에 하나로마트 중문농협본점과 중문동 주민센터, 서귀포시 중문보건지소, 서귀포 국민체육센터 등 생활 인프라는 물론 중문관광단지도 단지 가까이에 있다. 

차별화된 설계도 주목할 만하다. 데크형 와이드 단지 설계로 제주 앞바다를 내려 볼 수 있는 오션뷰 전망(일부세대)이 가능하다. 탁 트인 전망과 개방감을 돋보이게 하는 4bay 혁신평면(일부타입)의 중대형 평면으로 구성된다. 지상34대, 지하 193대 등 넉넉한 주차공간도 확보했다. 이 밖에도 테라스형 발코니(일부타입), 세대창고, 알파룸, 드레스룸 등 입주민의 라이프 스타일과 트렌드를 반영한 세대별 특화설계도 눈에 띈다. 

‘한화 포레나 제주중문’은 자유로운 전매 등 비규제지역의 각종 장점을 누리는 것은 물론, 중도금 60%에 대한 무이자 금융 혜택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화 포레나 제주중문’은 지하2층~지상7층, 8개동, 전용면적 76㎡, 84㎡(A,B형), 101㎡, 110㎡, 113㎡(A,B형) 총 169세대로 구성된다. 견본주택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법환동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3년 6월 예정이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